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ebook 4복음서가 전하는 예수

By 유천일

cover image of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4복음서(마르코, 마태오, 루가, 요한)가 말하는 예수!영롱한 이슬을 머금고 그윽한 향기를 뽐내는 한 송이 국화 꽃의 아름다움은 솔로몬의 부귀영화 보다 낫고, 바람이 없는 하늘에 한 잎 두 잎 나풀거리며 떨어지는 단풍잎은 또 다른 삶을 찾아 가는 길 위에서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그 자유로움이 멋들어지게 쌓인 단풍길은 창조주의 영광을 드러낸다. 사람들은 각자의 품 안에 그 어느 것보다도 존귀하고 아름다운 영혼을 간직하고 있으며 이를 잘 갈무리하고 가꾸어 참되고 아름다운 영적 존재, 자유로운 존재로 거듭나기를 소망한다. 그러나 인간의 삶은 세상에 속한 육신의 존재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으며 현실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세상에 속한 육신의 욕심을 앞세우는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그의 영혼의 순결은 어둠속에 꼭꼭 숨겨져 있다.영육(靈肉)간에 태어난 인간의 삶에서 육(肉)에서 태어난 것은 육이고, 영(靈)에서 태어난 것은 영이다. 비록 세상에 속한 육신의 존재와 욕심으로 인해 생겨난 죄(진리의 존재 되시는 하느님과 관계가 어긋나고 멀어짐을 뜻함)로부터 완전하게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죄 속에 있음을 깨닫고 회개하고 물과 성령으로 죄를 씻어내고 용서받아 우리의 존재 자체를 새롭게 변모시켜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은 사람은 누구나 죽음의 세상을 맛보지 않고 영원한 삶을 누리며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 사랑하셨던 제자인 사도 요한은 "사람들이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하느님의 아들이심을 믿고, 또 그렇게 믿어서 주님의 이름으로 생명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하고 복음서를 기록한 이유를 적었다."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말씀은 4복음서가 전하는 복음말씀의 정수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든, 믿지 않는 사람이든 세상 사람들 모두의 영육 간의 존재에 대해 깊은 울림을 주는 말씀이고, 특히 존귀한 영혼을 지닌 존재로서 함께 어울려 사는 이 세상에서 사람다운 삶의 가치와 영원한 생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는 생명수와 같은 말씀이기도 하다. 본서는 4복음서의 병행 구절을 함께 읽고 묵상함으로써 예수 그리스도께서 전해주신 말씀과 행하심, 가르치심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도움을 받고, 또한 4복음서가 주일에만 신자인 삶으로부터 일상 속에서도 복음말씀을 따라 믿음의 삶을 살고자 원하는 평신도에게 길잡이가 되어 복음말씀이 전하는 삶의 지혜를 구하고, 사랑의 말씀 위로의 말씀을 통해 마음의 평화와 영원한 생명을 구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기록되었다.4복음서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영원한 생명을 구하고자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의 평화와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