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
책은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리스와 로마 의학의 역사적 배경부터 시작하여 도구와 기술, 수술의 종류와 성공률, 그리고 수술 후의 치료와 회복 등을 다루고 있다. 의학의 발전과 함께 수술 기술도 발전해 왔으며 그 발전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고대 의학의 역사와 배경, 그리고 수술에 대한 지식을 간단하게 소개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히포크라테스와 갈레노스에 이르는 그리스와 로마의 주요 의사들과 그들이 개발한 수술 기법을 소개하고 수술 도구, 수술 후 처치 방법 등 당대의 수술 환경도 제시한다. 그리고 고대 의사들이 갖고 있었던 의학적 한계와 약점도 언급하면서 고대 의학 및 수술과 현대 의학과의 비교를 통해 당시 의학의 발전 정도를 말하였다.
의학에서 역사적 수술의 기원, 발전, 그리고 그리스와 로마의 의사들이 사용했던 다양한 기법에 설명과 수술의 윤리와 도덕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이 책은 의학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외과적 실천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필독서라 할 수 있습니다. 유럽 대륙의 저자들에 의해 많은 의학의 역사 대작들이 쓰여졌고 독일 작가인 바스(Bass), 스프렝겔(Sprengel), 푸쉬만(Puschmann)과 같은 독일 저자들의 저서가 그 예이지만, 그 주제는 상당히 소홀히 다루어져 왔습니다.
나는 이 작은 책이 의사들이나 의대생들, 지식의 진보 이야기에 관심이 있고 신체 건강 연구가 인류의 노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고 있는 대중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