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와 로마 의학 개관

ebook

By 제임스 샌드 엘리엇

cover image of 그리스와 로마 의학 개관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 《Outlines of surgery Greek and Roman medicine》(1914)(그리스와 로마 의학 개관)
    책은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리스와 로마 의학의 역사적 배경부터 시작하여 도구와 기술, 수술의 종류와 성공률, 그리고 수술 후의 치료와 회복 등을 다루고 있다. 의학의 발전과 함께 수술 기술도 발전해 왔으며 그 발전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고대 의학의 역사와 배경, 그리고 수술에 대한 지식을 간단하게 소개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히포크라테스와 갈레노스에 이르는 그리스와 로마의 주요 의사들과 그들이 개발한 수술 기법을 소개하고 수술 도구, 수술 후 처치 방법 등 당대의 수술 환경도 제시한다. 그리고 고대 의사들이 갖고 있었던 의학적 한계와 약점도 언급하면서 고대 의학 및 수술과 현대 의학과의 비교를 통해 당시 의학의 발전 정도를 말하였다.
    의학에서 역사적 수술의 기원, 발전, 그리고 그리스와 로마의 의사들이 사용했던 다양한 기법에 설명과 수술의 윤리와 도덕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이 책은 의학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외과적 실천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필독서라 할 수 있습니다. 유럽 대륙의 저자들에 의해 많은 의학의 역사 대작들이 쓰여졌고 독일 작가인 바스(Bass), 스프렝겔(Sprengel), 푸쉬만(Puschmann)과 같은 독일 저자들의 저서가 그 예이지만, 그 주제는 상당히 소홀히 다루어져 왔습니다.
    나는 이 작은 책이 의사들이나 의대생들, 지식의 진보 이야기에 관심이 있고 신체 건강 연구가 인류의 노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고 있는 대중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그리스와 로마 의학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