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책

ebook

By 오카쿠라 텐신 岡倉天心

cover image of 차의 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 이 책의 초판 제목 《The Book of Tea(茶の本)》는 1906년 일본의 대표적인 인문학자이자 예술가인 오카쿠라 텐신(岡倉天心)이 저술한 책으로, 일본의 차 문화에 대한 에세이집입니다. 차의 역사, 철학, 예술을 탐구하고 차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미덕과 가치를 설명한다. 일본의 다도(茶道)를 서양에 소개하기 위해 1906년(명치 39년), 미국 보스턴 미술관에서 중국·일본 미술 부부장을 맡고 있던 텐신이 뉴욕출판사에서 발행했습니다. 다도(茶道)를 불교(禪), 도교, 화도(花道)(꽃꽂이)와의 관계에서 넓게 파악하여 일본인의 미의식과 문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서양에 대한 일본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서양인들에게 차를 통해서 일본의 미학과 철학을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책은 차에 대한 역사, 재료, 제조 과정, 차의 종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차의 철학과 일본인들이 차를 즐기는 방식, 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신적인 풍요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카쿠라 텐신은 다도를 '삶의 예술'로 여겼다. 다도는 삶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축하하는 방법이다. 다도는 일상생활의 잡다한 일에 쫓기지 않고 고요함과 평화를 찾게 해준다. 또한 차를 '우아함, 단순함, 순수함, 고요함, 그리고 깨달음'의 예술이라고 묘사합니다. 그는 "차를 마시는 것이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이며, "우리의 영혼을 정화하고,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차의 책(茶の本)》은 독자에게 일본의 전통문화와 예절, 미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차를 마시며 내면의 평화와 조화를 찾을 수 있는 지혜를 전해줍니다. 단순히 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독자들에게 일본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선사하는 동시에 삶의 조화와 성장을 위한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차의 책》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읽고 사랑하는 책입니다.

  • 차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