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선물1

ebook 방정환 세계명작동화 번안작

By 방정환

cover image of 사랑의 선물1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MZ세대의 한글에 대한 문해력 부족을 지적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보도내용은 4-5학년 초등학생들이 \"고지식 하다\"와 \'심심한 사과\"가 어떤 뜻인가하는 물음에 대해 \"고지식하다는 지식이 높다\"로, \"심심한 사과는 사과가 왜 심심하냐?\"란 엉뚱한 물음을 표했다. 나아가 \"사흘\'\"은 3일이 아닌 4일로, \"금일\"은 금요일로 알고 있었다. 오늘날의 많은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수학문제를 풀고 영어단어를 외우는 데는 익숙하지만 책읽기나 국어 공부에는 그 만큼 많은 시간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다 고학년이 되면 확장되는 교과목 속에 낯선 어휘들이 등장함에 따라 아이들이 학습을 따라가기 힘들어 하다가, 그 상태로 중·고등학교에 가면 발등에 불이 떨어진 듯 논술학원, 국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합니다. 중·고등학교에서 읽고, 말하고 쓰는 활동은 입시와 바로 직결되며, 문해력이 바탕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적의 차이는 '어릴 때부터 쌓아온 문해력'에서 발생합니다! 문해력 향상을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독서 습관을 들여서 문학이든 비문학이든 가리지 않고 많이 읽고 어휘를 확장시켜 나가야 합니다!

사랑의 선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