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ebook 이상 소설전집 · 한국문학을 권하다

By 이상

cover image of 날개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자유분방한 형식과 역설의 재치, 독특한 난해함으로
한국문학을 새로운 경지로 이끈 이상 문학의 진수
임영태 작가의 이상의 작품을 즐겁게 소개하는 쉬운 해설글 수록

〈한국문학을 권하다 시리즈〉는 누구나 제목 정도는 알고 있으나 대개는 읽지 않은, 위대한 한국문학을 즐겁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즐겁고 친절한 전집'을 위해 총서 각 권에는 현재 문단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10명의 작가들이 "내 생애 첫 한국문학"이라는 주제로 쓴 각 작품에 대한 인상기, 혹은 기성작가를 추억하며 쓴 오마주 작품을 어려운 해설 대신 수록하였고, 오래전에 절판되어 현재 단행본으로는 만날 수 없는 작품들까지도 발굴해 묶어 국내 한국문학 총서 중 최다 작품을 수록하였다. 한국문학을 권하다 《날개》에는 이상의 작품을 새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돕는 임영태 작가의 쉬운 해설글이 담겨, 독특하고 난해한 작품세계의 감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상 소설전집 《날개》는 그의 처녀작이자 유일한 장편소설인 〈12월 12일〉을 비롯하여 이상의 문학적 재능이 집약된 〈날개〉, 그리고 사후에 발견된 〈불행한 계승〉에 이르기까지 그가 남긴 16편의 소설들을 총 망라하였다. 작가 특유의 아방가르드적 독창성을 확보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가독성을 살리는 편집과 구성을 택해 읽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았다. 시와는 또 다른 이상 문학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사랑한 동료 작가 김유정을 동명의 제목으로 쓴 소설 〈김유정〉도 담았다.

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