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

ebook 사칙연산 개념을 완성하는 · 완주 시리즈

By 남택진

cover image of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동화로 원리 이해+도형으로 구구단 시각화+체계적 5단계 학습 = 곱셉구구 완전 정복! 사칙연산 개념을 완성하는 도형 구구단 따라 그리기구구단은 '덧셈'과 '곱셈'을 잇는 중요한 수단이자 나눗셈'을 할 때도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즉 구구단은 곱셈 문제를 풀기 위해 필수적으로 넘어야 하는 산이요, '사칙연산'을 이어주는 '다리'입니다. 이처럼 구구단을 제대로 익히지 않고 학년이 올라가면 수학에 점점 더 흥미가 떨어져 수학 학습에 계속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많은 부모님이 구구단을 공부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구구단 외우기'를 권합니다. 하지만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것에 강하게 빠져드는 '구체적 조작기' 시기인 6~11세 아이들에게는 단순히 외우는 것만으로는 곱셈의 원리를 이해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럼 어떻게 구구단을 공부해야 할까요?이 책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는 '초등학생들이 구구단 공부를 좀 더 흥미롭게 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집필되었습니다. 당장 곱셈 문제를 풀려면 구구단이 필요하니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일단 구구단을 외우게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외운다는 게 참으로 힘들고 지루합니다. 그러다 보면 수학 자체에 거부감이 생기기도 하지요. 이러한 아이들에게 수학이 좀 더 친숙하고 흥미롭게 다가갔으면 하고 고민한 흔적들을 정리하여 책으로 엮었습니다.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동화(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한 데카와 고은이의 대화를 읽으며 구구단의 원리와 개념을 친숙하게 이해해보세요. 그 후 데카와 '①묶어 세기 2뛰어 세기 ③곱셈으로 나타내기 ④소리 내어 읽기 ⑤점선을 따라 그리기' 5단계 학습을 함께하며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구구단 공부를 경험해보세요. 각 구구단 학습을 시작하고 끝낼 때마다 학습확인표에 자신의 이름을 기록하면 자신이 해냈다는 성취감도 쌓여 자부심도 느낄 수 있게 됩니다.초등학교에서 곱셈구구를 배우기 전에 미리 구구단의 원리와 개념을 익히고 싶은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학교 1학년,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수업을 받기 어려워 부족한 수학 실력을 보충하고 싶은 초등학교 중·고학년이라면 이 책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를 통해 어떤 문제를 만나도 흥미롭게 도전할 수 있는 탄탄한 수학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