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

ebook 부모와 아이의 자존감이 함께 올라가는

By 정가은

cover image of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 TCI 기질 및 성격 검사를 기반으로 영유아&아동의 기질을 해석한 첫 번째 양육서! ★"우리는 왜 이렇게 육아가 힘들까요? 아이를 정말 많이 사랑하고 열심히 키우는데도 왜 잘못되는 걸까요?"육아의 바다에서 표류 중인 당신에게, 내 아이의 타고난 기질을 이해하여 양육의 시작과 끝을 한눈에 파악하고 올바른 목표와 방향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20년 양육 코칭 전문가의 '우리 아이 기질 맞춤 6단계 양육 로드맵'을 소개합니다!<1코스> 현재 우리 가족의 양육 상태 점검하기<2코스> 양육의 최종 목적지에 잘 도착할 수 있게 양육 전략 짜기<3코스> 내 아이의 타고난 기질은 어떤 성향인지 제대로 알기<4코스> 나는 어떤 양육 태도를 가지고 있는 부모인지 제대로 알기<5코스> 재경험화를 통해 마음속 상처를 치유하며 우리는 어떤 부부인지 제대로 알기<6코스>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우리 가정만의 새로운 양육 모델 세우기모든 아이는 각자가 고유한 씨앗이므로 아이마다 맞는 사랑을 주어야 가장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이 책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의 필자는 말합니다. 이를 위해 부모님께서 양육의 시작점과 종착점을 파악해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지에 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러려면 우리 아이가 어떤 아이인지, 나는 어떤 부모인지, 배우자와 나는 어떤 부부인지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가정만의 목적지까지 흔들리지 않고 갈 수 있으니까요.아직 내 아이에게 맞는 양육 방법을 찾지 못해 육아의 바다에서 길을 잃고 표류 중인 부모님들을 위해 아동심리치료를 전공하고 2003년부터 정신건강의학과와 상담센터 등에서 다양한 가족을 만나 상담하고 있는 양육 코칭 전문가이자 치료사인 필자는 ① 전공하며 배운 지식 2 양육 코칭 전문가로 활동하며 미국의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유전학자인 클로드 로버트 클로닝거의 심리생물학적 인성 모델을 기초한 기질 및 성격 검사인 TCI에 기반해 연구 및 개발한 임상에서의 기술 ③ 삼 남매를 양육하며 얻게 된 노하우를 모두 담아 이 책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을 집필하였습니다.이 책은 사람의 기질과 성격을 구분하여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한 개인의 사고방식과 감정 양식, 행동 패턴, 대인관계 양상 및 선호 경향 등을 폭넓고 정교하게 이해할 수 있는 'TCI 기질 및 성격 검사'를 기반으로 영유아&아동의 기질을 해석한 첫 번째 양육서입니다. 이를 통해 부모님들은 내 아이가 어떤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고 이에 맞는 양육 방식은 무엇인지 '6단계 기질 맞춤 양육 로드맵'을 통해 체계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내가 나의 부모에게 받았던 양육 태도가 지금 내 양육관은 물론 배우자와의 관계에서도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어 부모와 아이의 자존감이 함께 올라가는 육아를 할 수 있습니다.육아는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아이를 키우며 나의 내면에 있는 결핍과 상처를 외면하지 않고 극복해내는 방법을 발견한다면 육아는 나에게 많은 보물을 돌려준답니다. 가족이 함께 어디로 가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그 여정을 안내할 수 있는 숙련된 가이드이자 세 아이의 엄마이자 20년 양육 코칭 전문가가 집필한 이 책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육아 매뉴얼』과 함께 육아의 바다로 떠나 보실까요?

우리 아이 기질 맞춤 양육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