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 레벨 올리기

ebook 삶이 갓생으로 술술 풀리는 사회생활

By 이정민(매너도서관)

cover image of 매너 레벨 올리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누군가를 만날 때 상대의 수준에 맞추어 내 수준의 높낮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매너 고수로 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상대가 나를 위해 수준을 낮추어준 줄도 모르고 우쭐대는 우물 안 개구리로 살고 싶으신가요?""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영화 <킹스맨 Ⅰ>의 명대사로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만큼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그 덕에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매너(Manners)'가 친숙해졌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그래서 매너가 대체 뭔데?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라고 말한다. 이러한 물음에 속 시원하게 "이것이 바로 매너이다!"라고 제대로 설명해줄 책이 드디어 출간되었다!이 책 『매너 레벨 올리기』의 필자 이정민(매너도서관)은 1995년 삼성전자에서 '국제 매너 강의'를 시작으로 25년 넘게 국내 주요 대기업과 해외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국제 비즈니스 매너 전문가이자 베테랑 해외 비즈니스 컨설턴트이다. 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엄마의 잔소리 대신 아들이 즐겨보는 유튜브를 통해 매너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했고, 애쓴 보람이 있게 아들은 면접을 잘 통과해 취업했다고 한다.애초의 목적을 달성했으니 유튜브를 접으려 했다. 그런데 그때 가슴에 팍 꽂히는 글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노트에 써가며 공부하고 있다는 취준생의 댓글이었다. 그 댓글을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으며 모든 사회 초년생이 내 아들처럼 취업을 도와줄 부모를 두진 않았을 테니 자신이 대신 상담해주는 엄마이자 선생님이 되면 좋겠다는 사명감이 치솟았다.그래서 이 책 『매너 레벨 올리기』를 썼다. 이 세상 아들딸들이 취업이라는 사회생활의 첫 단추를 성공적으로 끼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난 수십 년의 강의와 비즈니스 경험 중 알짜 내용과 꿀팁을 뽑아 최대한 꽉꽉 채웠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매너 이야기를 더 많은 독자가 좀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소설 형식으로 썼지만, 내용은 절대 가볍지 않게 구성했다.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한 번 더 요약 정리한 페이지로 복습까지 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더했다."세상이 나 같은 인재를 모른다!"라며 불평불만만 쏟던 방구석 취준생 한수범이 매너도서관의 매너 미션 37단계를 통과하며 사회생활은 물론 연애 또한 마음먹은 대로 풀리는 매너 만렙이 되는 이야기는 바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이야기도 될 수 있다. 삶이 갓생으로 술술 풀리고 싶은가? 인생 2회차 센스를 갖고 싶은가? 이 책 『매너 레벨 올리기』가 그 소망을 실현하도록 돕는 충실한 멘토가 될 것이다.

매너 레벨 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