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공부법

ebook 내신‧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By 신영환

cover image of 1등급 공부법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성과와 효율이 2배가 되는 공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서강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양대, 홍익대 등 서울 주요 대학에 합격한 1등급 우등생들의 공부 비법 총정리!특목고 선생님으로 재직중인 필자는 학교에서 수업 태도가 매우 좋고, 누구보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 중 생각보다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를 많이 봤다. 이 점이 참으로 안타까웠다. 물론 그중엔 공부도 열심히 하고, 성적도 잘 나오는 학생이 있다. 그래서 항상 궁금했다. 둘 다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데, 결과가 다른 이 두 학생의 차이점은 과연 무엇일까?차이점은 공부에 관한 개념, 즉 공부를 무엇이라고 정의하는가에 있었다. 대부분의 학생은 공부를 '암기'라고 잘못 생각한다. 물론 '암기'는 공부의 필수요소지만, 공부에 있어서 대략 10%에 해당한다. 고대 그리스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인 아르키메데스의 '부력의 원리'가 이를 증명한다. 물체가 부력에 의해 물 위에 뜨려면 물 아래 잠긴 물체의 부피는 90%가 되어야 한다. 빙산의 일부가 물 위에 뜨려면, 물 아래 잠긴 빙산의 부피는 대략 90%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공부의 핵심인 90%는 물 아래에 숨겨져 있는데, 학생들은 '빙산의 일각'일 뿐인 10%의 암기에만 집중한다는 것이다. 아까 '암기'를 공부의 표현에 해당하는 10%라고 했으니 이제는 공부의 핵심인 나머지 90%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1등급을 받는 우등생들은 사실 이 10%보다 90%에 더 많은 시 간을 들이고 있다. 그렇다면 90%에 해당하는 부분은 공부에서 는 무엇에 해당할까? 그것은 다름 아닌 '이해'의 과정이다. 따라서 공부란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가 함께 따라올 때 완성되는 것이다. 이 책이 공부를 잘하고 싶은 수험생(중고등학생)들에게 공부 지침서로써 우등생이 되는 길을 안내하는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플래너 작성법, 개념노트 정리법, 색깔 펜 사용법, 오답 노트 작성법, 인강 활용법 등 1등급 우등생들의 구체적인 공부법과 실천 방법을 알려준다. 책을 읽고 난 후에 누구나 우등생 공부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우투를 매우 상세하게 담았다. 특목고 졸업 후 명문대에 진학한 우등생들의 실제적인 공부법을 공유했으니,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공부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1등급 공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