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의 쓸모

ebook 부와 권력을 만드는 핵심 개념 20

By 임라원

cover image of 교과서의 쓸모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대한민국의 모든 학생들이 살면서 '꼭' 한 번씩은 물어본 질문이 있을 것이다.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이 내 삶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나의 대답은 명확하다. "교과서의 '본질'만 파악한다면, 교과서는 삶에 대단히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어디 그뿐인가요? 당신은 교과서를 통해 '부', '권력', '사람'도 얻게 될 것입니다."
다들 살아가면서 더 많은 '부'와 '권력'을 원한다. 그러나 졸부는 많은데 거부는 없고, 욕심쟁이는 많으나 참된 권력자가 없는 것이 요즘 세상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부'와 '권력'이 우리에게 보내고 있는 '본질적인' 메시지를 무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동안 한 사회의 '리더'들을 보좌하면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 됐다. 그것은 바로, '리더'들은 언제나 문제의 '본질'에 초점을 두어 선한 '부'와 '권력'을 거머쥔다는 것이다.
진정한 '부'와 '권력'을 추구하려면, 우리는 문제의 '본질'부터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그 '본질'을 파악하려면, 우리는 '부'와 '권력'을 이루는 '핵심 개념'들을 알아야 한다.
'부'와 '권력'을 만드는 핵심 개념은 고등학교 '경제' 그리고 '정치와 법' 교과서에 숨어 있다.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들은, 실제로 한 사회의 존경받는 '부자'들이 실천하고 있는 기본 개념들이다. 그리고 고등학교 '정치와 법'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들은, 실제로 그 누구보다도 존경받는 '권력자'들이 적용하고 있는 개념들이다.
참된 '부'와 '권력'을 선하게 활용하여,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진정한 '부자'이자 '리더'가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은 '부'와 '권력'을 이루는 핵심 개념과 '부'와 '권력'이 우리에게 보내고 있는 '본질적인' 메시지를 이해해야 한다. '본질'을 파악하는 순간, 당신은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부', '권력' 그리고 '사람'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당신에게 '본질'을 알려줄 것이다.

교과서의 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