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By 이호준

cover image of 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우주 미아의 심정으로 써 내려간 시아침달에서 『책』을 출간하며 이호준 시인을 소개한다. 이호준은 신인문학상 수상이나 신인추천, 작품 발표 등의 이력이 전혀 없는 신인이다. "건강한 시의 생태를 위해 등단자와 비등단자를 구별하지 않는다"라는 뜻으로 기획된 아침달 시집은, 신인의 경우 3인의 '큐레이터' 김소연, 김언, 유계영 시인이 투고 원고를 심도 있게 논의한 뒤 출간 여부를 결정한다. 이호준의 『책』은 이러한 기획 의도에 따라 출간이 결정된 첫 번째 시집이다.김언이 "끝없는 우주 미아의 심정으로 써 내려간 상상력"이라고 평한 이 시집은 1957년 소련에서 쏘아 올린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2호와 관련된 픽션으로 시작해 전염병 같은 언어와 죽음에 대해 탐구한다. 흐르는 의식을 추적하는 듯한 문체는 시적 상상력과 철학적 사유를 종횡한다. 시의 제목도 목차도 없는 이 시집이 일면 정형화된 기성의 시와 책에 대한 하나의 질문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