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봐, 섬이 떠내려가네

ebook

By 이봉수

cover image of 저 봐, 섬이 떠내려가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섬으로부터의 사유를 담다멈추지 않았다. 떠남과 돌아옴의 자유를 누리며 정주하지 않고 끝없이 방랑했다. 자연이 시인의 친구였으며 스승이었다. 이봉수 시인이 자연 속에서 건져 올린 시어들은 숭어처럼 팔딱팔딱 뛰며 살아 숨 쉬었다. 섬마다 떠돌면서 비로소 바다를 알았다. 섬이 바다에 갇힌 게 아니라 바다가 섬에게 갇힌 이유를 시로 풀어내고 보니 자연이 보이고 시가 보였다. 이봉수 시인은 섬과 바다와 도시와 사람들의 언어를 찾아 돈키호테처럼 여행과 기행 사이를 오가며 방황했다. 그렇게 쓴 시들이 섬처럼 수수하게 빛났고 바다처럼 포근했다. 시집 '저 봐, 섬이 떠내려가네'는 총 4단락으로 나눠서 엮었다. '섬', '자연과 향수', '사람 사는 이야기', '사랑 그 너머의 자유' 이렇게 나누어 자연의 맛, 사람 사는 맛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때론 짧고 간결한 선시처럼 맑고 깨끗한 꽃향기가 나기도 한다. 또한 우리 이웃들의 땀 냄새 풀풀 날리는 인간미의 시도 있다.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진정한 시의 참맛을 진솔하게 그려낸 매우 드문 시집이다.

저 봐, 섬이 떠내려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