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뉴스보다 더 편파적이다

ebook

By 정지윤

cover image of 나는 뉴스보다 더 편파적이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나는 뉴스보다 더 편파적이다』 는 실재와 실재에서 파생된 언어들 사이의 왜곡을 정밀하게 포착해낸다. 뉴스 앞을 떠나지 못하고 서성이는 시선들의 모호한 일상을 가차없이 휘저어 놓는 정지윤의 시어들과 나규환의 드로잉은 완벽하게 겹을 이룬다. 편파의 극단에 맞서 매 순간의 진실한 심상들을 소환하는 두 사람의 콜라보는 역동적이면서 유쾌하다. 강하고 빠른 선과 밝은 색들이 편견으로 은폐된 진실을 '지금 이곳 실감'으로 되살려 놓는다. 문자와 이미지들은 여백을 공유하며 자유자재로 공명한다. '해고 통지서'도 '입이 없는 루저'도 이 공명의 자장에 들어와 함께 춤춘다.뜨거운 현실 속의 이슈들을 정지윤의 언어가 집요하게 쫓는 동안 말없이 완성된 나규환의 형상들은 온몸이 멍든 이들을 쫓아 주파수를 맞춰낸다. 드로잉 시집의 모든 주인공들은 권력이 조준하고 퍼붓는 '뉴스'들의 아픈 상처를 침묵으로 받아 안거나 쓸쓸한 서로의 등을 응시하며 오늘을 함께 버텨간다. 이 '버팀'이야말로 편파적으로 변한 세계를 바로잡는 눈부신 두 사람의 춤이자 공명의 축이다.제22회 전태일문학상과 제10회 구본주예술상 수상자로서 정체성을 갖는 정지윤의 시와 나규환의 드로잉 콜라보는 사회구조와 시스템의 안팎에서 강제로 밀려나가는 기억들과 상처입은 당사자들을 초광각의 앵글로 분명하게 끌어안는다. 『나는 뉴스보다 더 편파적이다』를 통해 독자들은 구체적으로 표현된 진실의 생기와 영감이 가득한 상상력을 함께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뉴스보다 더 편파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