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식으로 미래를 읽는다면

ebook

By 윤정구

cover image of IT 지식으로 미래를 읽는다면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게임 프로그래머, 네트워크 엔지니어,빅데이터 분석가, 인공지능 개발자, 코딩지도사...디지털 전환 시대에 주인공이 되기 위한 필수 IT 지식!오늘날 스마트폰은 손안의 작은 컴퓨터나 다름없다.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식당을 예약하고 SNS 친구들과 소통한다. 초기 슈퍼컴퓨터가 30톤짜리 초대형 전자계산기였다면 믿을 수 있을까? 당시 사람들은 컴퓨터가 누구나 쓸 만한 물건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이제 컴퓨터는 스마트워치,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주변에 존재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러한 컴퓨팅 기기를 이용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 일은 더없이 중요한 능력이 되었다.이 책은 게임·콘텐츠 산업을 예로 들어 IT 기초지식을 전달한다. 1장부터 2장까지는 사람 대신 노벨상 후보에 오른 인터넷, 유튜브의 추천 알고리즘에 숨은 비밀처럼 사례 중심으로 컴퓨터가 움직이는 원리를 설명한다. 3장에서는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초연결 사회를 이끌 기술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마지막 4장은 기술의 발전이 우리 삶에 가져올 변화에 관해 이야기한다.실제로 존재하는 않는 가상 인간이 마치 사람처럼 말을 하고 소설을 출간한다. 기술은 과연 어디까지 발전할까? 새로운 변화 앞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최소한의 IT 지식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 책은 큰 틀에서 컴퓨터의 근본 원리를 이해하고 IT 기술로 재편될 미래 사회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돕는다.

IT 지식으로 미래를 읽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