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이란 무엇인가

ebook

By 권영민

cover image of 한국문학이란 무엇인가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문학평론가 권영민의 『한국문학이란 무엇인가』는 고전문학에서부터 현대문학에 이르는 전반적인 문학의 양상을 개괄하는 입문서로서, 한국문학의 전체적인 성격과 역사적 전개 양상을 폭넓게 소개한다. 이 책은 크게 4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서는 앞서 소개한 대로 한국문학의 범주와 그 성격을 살펴본다. 고전문학을 다루는 2부는 시가문학, 소설문학, 한문학, 구비문학으로 구분해 그 특성을 설명하고 대표적 형태의 작품 원문을 곁들인다. 3부 근대문학은 개화계몽시대에서 일제강점기의 문학을 한데 묶어 그 성립과 그 발전 과정을 시, 소설, 극문학의 양식별로 중요 작가를 중심으로 소개 설명하고, 4부 현대문학은 한국의 해방과 남북분단시대의 문학을 시, 소설, 극문학의 양식별로 소개한다. 책 끝에는 부록으로 이 책의 원고를 작성하면서 참고했던 기존 연구서의 목록을 각 영역별로 구분해 놓아, 더 깊이있는 읽기를 위한 안내를 제공한다.

한국문학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