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 여행을 떠나 시체를 만났습니다

ebook

By 아오야기 아이토

cover image of 빨간 모자, 여행을 떠나 시체를 만났습니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옛날이야기×본격 미스터리 트릭 제2탄 서양편 등장!"동화 속 여린 소녀들이야망과 범죄의 주인공으로 돌아오다"독특한 캐릭터, 이색적인 소재와 배경을 자유자재로 주물러 늘 전대미문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발상의 천재' 작가 아오야기 아이토가 돌아왔다. 이번에는 서양 동화와 본격 미스터리 트릭을 결합한 장편소설이다. 『빨간 모자, 여행을 떠나 시체를 만났습니다』는 출간 1년 만에 15만부 판매, 24쇄 중쇄로 높은 인기를 증명한 『옛날 옛적 어느 마을에 시체가 있었습니다』의 시리즈 연작이다. 전작은 친숙한 옛날이야기들을 기반으로 각 단편에 밀실, 다잉 메시지 등의 본격 미스터리 요소를 정교하게 집어넣어 작가와 평론가, 독자들을 막론한 호평을 받았다.『빨간 모자, 여행을 떠나 시체를 만났습니다』는 옛날이야기에 본격 미스터리 트릭을 결합하는 시리즈의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변화를 시도했다. 단편집이었던 전작과 달리 유명 동화의 주인공 '빨간 모자'가 다양한 동화 속 세상을 여행하는 장편소설로 구성을 달리한 것이다. 계모에게 구박받는 소녀 신데렐라가 유리구두를 매개로 왕자님과 결혼하는 동화 『신데렐라』, 숲속에서 길을 잃은 남매가 마녀의 과자집에서 마녀를 무찌르고 가까스로 탈출하는 동화 『헨젤과 그레텔』, 생일에 마녀의 저주를 받은 공주가 오랫동안 잠들었다가 해피엔딩을 맞는 동화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추위 속에서 성냥을 팔던 소녀가 슬픈 최후를 맞는 동화 『성냥팔이 소녀』는 각각이 대중에게 잘 알려진 고전 격의 동화들이다. 각 동화의 배경으로 마을을 하나씩 배치하고, 각각의 마을을 '빨간 모자'가 종횡무진 누비며 여행하는 구성 속에서 동화들은 원래 한 가지 이야기였던 것처럼 정교하게 하나의 세계를 구축한다.

빨간 모자, 여행을 떠나 시체를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