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의 역사

ebook

By 카렌 라드너

cover image of 바빌론의 역사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국내 최초, 유일의 바빌론 도시문명 역사서아는 듯 모르는, 전설과 역사의 보고 바빌론홀연히 사라진 4천 년 역사의 위대한 문명도시를 다시 만나다우리는 역사 분야에서 종종 아는 듯 모르는 세계, 익숙한 듯 낯선 이름과 마주하곤 한다. 그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빌론'이다. 각종 매체를 통해 수없이 많은 '바빌론'을 언급하고, 비유하고, 차용하지만 바빌론에 대해 알고 있고 말할 수 있는 것들은 몇 가지의 사실에 불과하다. 디아스포라의 개시를 알리고 팝 그룹 보니 엠(Boney M.)의 [바빌론 강가에서(By the Rivers of Babylon)]로 잘 알려져 있는 바빌론유수, 고대의 세계 7대 불가사의인 공중정원, 신에게 도전했다가 다중 언어 사회로 분열을 촉진한 바벨탑 사건, 함무라비법전,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중국 중심의 동양사와 유럽 중심의 서양사에 익숙한 우리에게 '바빌론'은 지도 위의 위치조차 제대로 설명하기 힘든, 생소한 이름이자 세계이다.국내에서 지금까지 바빌론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다루는 책에서 지극히 일부만 다루어져 왔다. 특히 중동의 고대사를 소개하는 책은 전무하다시피 하다. 이번에 출간된 메소포타미아 역사 분야의 세계적인 학자 카렌 라드너의 『바빌론의 역사』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바빌론 도시문명 역사서이다. 메소포타미아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 세계의 중심이 되고자 했던 도시, 메소포타미아의 강국과 많은 왕들이 차지하려 분투한 도시 바빌론을 중심으로,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종교와 정치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본격적으로 소개한다.작가는 바빌론이라는 도시에 집중해 그 지역과 세계사에서 바빌론이 차지한 역할에 초점을 맞춘다. 그리고 다수의 발굴·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자답게 기원전의 바빌론과 2천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바빌론의 생생한 발굴 현장으로 안내함으로써, 우리는 신전의 도시 바빌론과 현재의 바빌론 사이를 오가게 된다. 또한 바빌론의 영화를 일군 인물과 신들에게 숨결을 불어넣음으로써 21세기에 살아 있는 바빌론을 만날 수 있다. 책 전반에 실린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작가의 최신 자료와 사진들은 깊이 있고 흥미로운 볼거리와 알거리를 제공한다. 명칭의 표기와 내용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전문가 유흥태 박사의 감수를 거쳤다.

바빌론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