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주식투자는 틀렸다

ebook

By 성세영

cover image of 당신의 주식투자는 틀렸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자본가의 투자법《당신의 주식투자는 틀렸다》세계 최고의 부호 워런 버핏의 평균수익률은 고작 21%.그를 부자로 만든 것은 수익률이 아니라 80년이라는 압도적인 보유기간이다!"수십 년간 흔들림 없이 투자하는 자본가 vs 소고기값 벌어서 신난 개미과연 나는 어느 쪽인가?"손실과 회복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이 먼저다!: 타이밍보다 중요한 것은 오래 보유하는 것20년 전 세계 최고의 기업이었던 GE, 이제는 미국 상위 기업에서 찾기 힘들다. 세계 최고 기업도 쓰러지는 잔인한 기업의 경쟁 세계에서 유수의 헤지펀드들도 개별주식으로 20%, 30%의 수익률을 수년간 달성하긴 힘들다. 개인투자자는 어떨까. 끝내 파란불이 되어 '물타기'나 '버티기'에 돌입하게 된다. 이는 올바른 장기투자가 아니다.이 책은 자본가와 개미의 대화를 통해 생각의 차이를 엿볼 수 있는데, 극명한 차이를 보이는 첫 번째가 바로 '보유기간'이다. 사고파는 타이밍을 따지는 것은 단기적인 수익률을 위함인데, 자본가는 자본을 모아가는 데 힘쓰지 단기적인 수익을 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익률은 결국 '보유기간'에서 나온다. 테슬라, 애플, 삼성전자, LG화학을 사지 못해 후회하는 사람보다 '그때 팔지 말걸'이라고 후회하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을 기억하자.

당신의 주식투자는 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