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언제까지 다닐거니?

ebook

By 스크루지

cover image of 회사, 언제까지 다닐거니?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말로 도망가지 말자"

돈에 끌려 다니지는 않는 삶을 원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대학 등록금을 걱정하던 스크루지가 30대에 10억 이상의 자산을 이룬 방법은?

월급쟁이 마음은 월급쟁이가 안다! 당신을 위한 올인원 재테크 비법서!

"나만 빼고 다 부자가 되는 것 같아요."

열심히 일하기만 하면 부자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재테크에 아예 관심이 없던 사람들조차 마음이 조급해져 이리저리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2020년, 이른바 '동학개미'들이 주식시장에 쏟아부은 돈이 100조가 넘는다는 사실만 보아도 그 다급한 심정을 짐작할 수 있다. 유명한 투자분석가와 경제 유튜버들의 이야기를 다 찾아 듣지만, 저마다 추구하는 투자의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당장 나에게 적용하기도 어렵다. 이 책의 저자 '스크루지'는 이럴 때일수록 '기본'부터 차근차근 쌓아야 한다고 말한다.

평범한 회사원인 저자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소비를 줄여가며 1,000만 원을 힘들게 모았고, 그 돈을 5년 만에 1억 원으로 만들었다. 다시 5년 뒤, 그에게는 10억이 넘는 자산이 생겼다. 저자는 모든 사람이 자신처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10년이라는 시간은 단 몇 달 만에 '가즈아'를 외치고 싶은 사람에게는 너무 긴 시간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만고의 진리를 생각하자. 부자가 되는 습관, 들어온 돈을 관리하는 법을 먼저 배우지 않으면 주식도 부동산도 한낱 요행에 불과하다.

『회사, 언제까지 다닐 거니?』는 당장 회사를 관두라고 말하는 책이 아니다. 자의든 타의든, 당신이 더는 '회사' 를 다닐 수 없을 때를 대비해서 지금부터 준비하자고 권하는 책이다. 1장에서 6장까지 소설을 읽듯 순서대로 읽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돈을 관리하는 법에서부터 주식과 부동산 시작하는 법, 나아가 파이프라인 만드는 법까지 알 수 있다. 어차피 다녀야 하는 회사, 매달 카드 값에 허덕이며 다니지 말고 콧노래 부르며 다니자. 통장이 두둑해지면 일도 잘된다. 당신도 회사를 취미로 다닐 수 있다!

회사, 언제까지 다닐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