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욕하면 안 되나요? (유아)

ebook

By 노지영

cover image of 왜 욕하면 안 되나요? (유아)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자기 마음에 안 들면 욕부터 하는 우리 아이,

도대체 어떻게 양육해야 할까요?

유아 교육 전문가인 서울교육대학교 김창복 교수가 강력 추천하는

세상에 첫걸음을 내딛은 우리 아이를 위한 첫 인성 그림책!

부모님에게 아이의 욕은 근심거리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언어 표현입니다. 이 새로운 언어 표현으로 남의 관심을 끌고, 또래 집단과 동질감을 느끼려 하는 것입니다. 욕은 아이가 성장 과정에서 언어 능력이 발달하고 사회성이 넓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긴 하지만, 무분별한 사용으로 언어 습관이 나빠지기 전에 바로잡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욕하면 안 되나요?》는 화가 나면 작은 일에도 욕부터 하는 동우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왜 욕하면 안 되는지, 욕을 듣는 친구의 마음은 어떠할지, 흥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깨닫고 올바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권의 마지막 페이지에 수록된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 [엄마 아빠가 읽어요]에서는 욕을 하는 아이의 심리와 함께 이러한 아이들을 양육하는 지혜로운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왜 욕하면 안 되나요? (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