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과학

ebook

By 지이

cover image of 어쩌다 과학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과학 코믹 단막극: 누가 과학을 두려워하는가

과학은 유용하다. 과학은 재미있다(고들 한다). 하지만 왜 많은 사람이 과학을 멀게만 느낄까?

일상을 한 겹 들추면 모습을 드러내는 과학의 놀라운 원리들, 범접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한편으론 너무나도 인간적인 과학자들의 매력, 때로 세상과 인생에 대한 통찰을 주는 과학의 이야기...... 이런 것들을 다 같이 즐기면 참 좋지 않을까? 그래서 오랫동안 과학책을 번역, 소개해오던 저글링 덕후 '태복'과, 개그와 그림 그리기를 즐기는 본투비 문과생으로 부쩍 과학에 관심이 커진 '지이'가 만나 〈어쩌다연구소〉를 차리고 과학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했다.

과알못(과학을 알지 못하는 사람)으로 살아왔으나 '이제는 과학 좀 제대로 알고 싶어진' 잼잼. 이 범상치 않은 매력의 캐릭터는 유수의 과학자들, 그리고 가공의 존재들을 소환하며 엉뚱한 상상과 유머가 어우러지는 가운데 "과학을 이렇게 만날 수도 있다"는 걸 보여준다.

『어쩌다 과학』의 매 꼭지는 대개 엉뚱한 상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를 지나, 과학 상식을 재치 있게 엮어내는 몸통을 거쳐, 가끔은 고개를 끄덕이게 하고 가끔은 헛웃음이 나는 클로징으로 이어진다.

어쩌다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