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

ebook

By 임정

cover image of 뉴라이트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현실을 기묘하게 비꼬는 역사추리소설

21세기를 건너면서 한국사회는 역사 전쟁에 휩싸였다. 한국사에 대한 인식이 좌편향적이라 주장하며 인식론적 틀 자체를 바꿔야 한다면서 발기한 뉴라이트. 자유주의와 시장이라는 가치를 높게 평하는 뉴라이트와 이 소설 제목 『뉴라이트』는 무슨 상관이 있을까. 약간 상관이 있는 듯하다. 실제로 소설은 한국의 지배권력을 소설의 소재로 다룬다. 주인공은 주간기 기자로, 지배권력 집단과 쫓고 쫓기며 그 실체를 추적해 나간다.

머나먼 길을 돌아 한국사회의 지배권력은 그 시원이 가야와 삼국시대까지로 거슬러 올라간다. 주인공이 밝힌 바에 의하면, 인도에서 건너온 일군의 무리가 한반도의 지배집단으로 정착했고 그들이 고려시대와 조선시대를 거쳐 오늘날까지 자신들의 조직적 응집력을 유지하며 한반도를 지배해 오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되면 가차없이 제거하고 정권 자체를 전복할 정도로 강력하다. 허무맹랑한 음모론이라고 치부할 수 있지만, 책에는 『화랑세기』와 『정감록』등 다양한 텍스트와 역사적 사건이 등장하며 설득력을 높이고 있다.

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