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영화찍자

ebook

By 안슬기

cover image of 학교에서 영화찍자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청소년을 위한 영화 만들기 실전 매뉴얼

학창 시절, 누구나 영화 한 편 찍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 보았을 것이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게 더 이상 영화 만들기는 '불가능한 꿈'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10대는 어리며, 입시 위주의 한국 사회에서 그들에게는 시간도 턱없이 부족하다. 그래도 꿈으로 한 발 다가서 보려고 시중에 나와 있는 영화 관련 서적들을 샅샅이 뒤져 보지만 십 대들이 처한 현실과는 너무나 동떨어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학교에서 영화 찍자』는 청소년 감독 지망생들을 위한 맞춤형 영화 제작 매뉴얼이다. 15년 경력의 공립 고등학교 수학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3편의 장편영화가 모두 부산국제영화제에 초대받은 바 있는 저자가, 영화를 만들 때 꼭 알아야 할 130가지 지침을 알차게 풀어냈다.

TV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본 감독들의 '폼'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에 초짜 청소년 감독들은 '위험하다'.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실전 경험'이다. 경험으로 얻은 상황 대처 능력 없이는, 수많은 사람들과 온갖 변수들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맬 수밖에 없다. 하지만 경험이 없기에 '초짜' 아닌가. 그래서 저자는 답으로 '기본'을 제시한다. 시나리오-콘티-촬영-편집-상영까지 한 편의 영화를 만드는 과정을 따라가면서, 청소년 감독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들(실제로 범했던 실수들)을 한 발 앞서 공개하고자 하였다.

학교에서 영화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