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간 필리포크

ebook

By 레프 톨스토이

cover image of 학교에 간 필리포크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어린이를 향한 톨스토이의 따스한 관심과 큰 사랑이 가득한 이야기를 러시아 국민화가 파호모프가 대담한 선과 색으로 그려낸 교육 그림동화!인류의 내일을 짊어질 어린이들에 대한 톨스토이의 사랑과 관심은 남달랐습니다. 가난한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세웠고, 아이들을 위한 '초급 교과서'를 직접 썼습니다. 톨스토이는 '초급 교과서'를 쓰기 위해 교육적이면서 문학적으로 뛰어난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 200여 편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간결하며 재미있게' 다시 썼습니다. 이 중에서 이제 막 글자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 초등학교에 갓 들어간 아이들이 읽기와 쓰기를 생활 속에서 익히며, 창의력·판단력·상상력을 길러 주는 이야기들을 가려 뽑았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의 인민 예술가인 파호모프의 그림을 곁들여 엮은 책이 『학교에 간 필리포크』입니다. 대문호의 글과 국민 화가의 그림이 기막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 줄 또는 길어야 몇 문장의 짧은 이야기이지만 엄마 아빠가 아들딸과 함께 읽으면서 그 속에 담긴 내용을 들려주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은 글자를 깨칠 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물과 사실에 눈 뜨게 됩니다. 좀 긴 이야기는 선악을 분별하고, 용기·효도·사랑·희생 등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생각의 폭을 넓혀 나가게 도와줍니다. 세계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어린이들에게 삶을 사랑하고 더불어 행복을 누리는 소중한 지혜를 조곤조곤 들려주는 이야기에, 러시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림은 어린이들에게 읽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듬뿍 선사합니다. 여기서 얻은 울림은 일생을 두고 더 큰 파장을 일으키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거듭날 것입니다.

학교에 간 필리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