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편집자는 처음이라

ebook

By 박정오

cover image of 저도 편집자는 처음이라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어편(어쩌다 보니 편집자)' 이 된91년생 사회초년생의 첫 직장생활 생존기저자는 대학을 졸업하고 곧바로 취직하는 대신 문화기획이라는 영역 언저리를 맴돌기 시작했다. 그러나 하고 싶은 일만 하며 프리랜서로 살겠다던 큰 포부는 먹고사는 문제에 부딪히자마자 곧바로 무너졌다. 대체 뭘 하면서 먹고살아야 할까, 어디에 취업해야 할까, 할 수는 있을까... 저자는 커다란 고민에 휩싸였다. 공대를 나왔지만 대학 시절 내내 읽고 쓰는 일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는 사실을 떠올린 저자는 결심한다. 출판사 문을 두드리기로!혁명은 그 방법부터 혁명적이어야 한다고 누가 그랬던가. 가뜩이나 출판사가 몇 없는 부산에서, 저자는 평소 눈여겨봤던 출판사 대표에게 전략적으로 접근한다. 인터뷰를 빙자한 자기 PR은 의외로 쉽게 성공했고 우연과 우연이 겹치면서 어느새 그 출판사의 편집자가 되었다. 출판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도 제대로 몰랐지만 덜컥 편집자 직함을 단 저자는 설레는 마음으로 첫 출근을 한다.한동안 직장생활은 그저 신났다. 좋아하는 일로 밥벌이를 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한껏 들떴고 회사에서 하는 일 하나하나가 모두 설레고 재미있어 출근을 기다릴 정도였다. 첫 월급을 받았을 때는, 이렇게 재밌는 일을 하는데 돈까지 받아도 되는 건지 의문을 가질 정도였다. 기획, 원고 수급 등의 일로 만나는 사람들도 대체로 작가, 교수, 예술가 등등 평소에는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이들. 대학 시절 그토록 만나고 싶었던 사람들을 일로 만나니, 더 이상 신나지 않을 수가 없었고 나아가 영광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저자는 한참을 구름 위에서 머물렀다.

저도 편집자는 처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