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범 대 살인귀

ebook

By 하야사카 야부사카

cover image of 살인범 대 살인귀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나를 늘 앞질러 살인하는 살인귀가 있다......주인공 살인범과 정체불명 살인귀의 대결!일본 미스터리 문단을 충격에 빠뜨린 젊은 작가의, 전율의 클로즈드 서클폭풍으로 고립된 외딴섬의 아동보호시설 '착한 아이의 섬'을 무대로 한 클로즈드 서클 미스터리 『살인범 대 살인귀』는 '아이디어맨'이자 '트릭 메이커'로 불리는, 일본에서 최고로 주목받는 젊은 작가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진면목이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이다. 1988년생인 하야사카 야부사카는 일본 미스터리 대표 작가들을 다수 배출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교토대학교 추리소설연구회 출신으로 제50회 메피스토상, '이 미스터리가 읽고 싶다!' 신인상을 수상하고 본격미스터리 대상 후보에도 오른 작가이다. 『살인범 대 살인귀』는 수많은 미스터리 동호회에서 본격 미스터리 팬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추리 미스터리 걸작으로 손꼽은, 하야사카 야부사카의 2019년 출간작이다. 폭풍이 몰아치는 배경 속에서 외딴섬에 갇힌 서른아홉 명의 아이들에게, 어른이 한 명도 없던 그 밤, 그리고 그 이튿날,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살인자로 자처하는 주인공은 자신이 관계되지 않은 다른 살인현장들을 맞닥뜨리면서, 자신의 범행을 감추는 동시에 또 다른 살인자를 추적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살인범 대 살인귀』는 촘촘한 복선과 치밀한 구성, 교묘한 속임수와 명쾌한 해답, 복잡한 플롯을 간결하게 정리해내는 솜씨, 아무도 상상 못 할 기상천외한 반전 등 미스터리 수작의 필수 요소들을 골고루 갖춘 클로즈드 서클 미스터리가 무엇인지 그 진정한 묘미를 경험하게 한다.『살인범 대 살인귀』의 주요 인물인 '착한 아이의 섬'의 아이들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공간에 고립된 소수자이자이자 약자들로서, 폭력과 편견과 집단 따돌림에 쉽게 노출된 환경에서 필사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자신들만의 심리적 방어기제를 가지고 스토리에 참여한다. 잃어버린 과거의 가족에 대한 기억에 매달리기 위해 특정한 사물이나 행위에 집착하거나, 과거의 이야기를 스스로 지어내고 편집해 그것을 중심으로 실제 일상을 설정한 이들, 그리고 그것에 실패한 이들....... 이들이 『살인범 대 살인귀』에서 생생하게 활약하며 자신들의 방어기제를 방패 삼아 혹은 무기 삼아 사건들을 펼쳐나간다. 잔인하고 냉혹한 연쇄살인이 전개됨에도 등장인물들의 개성과 매력에 이끌리고, 비틀린 유머에 공감하며 우리 세상을 되돌아보는 우화로 읽게 되는 것은, 이 작품이 이 클로즈드 서클 안을 방황하며 돌아다니는 마음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일 것이다.

살인범 대 살인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