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수업

ebook

By 박성득

cover image of 부자수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유럽을 가로지르며 배운 부와 인생의 기술부자가 되려면 부자와 여행을 떠나라! 백만장자와 함께 떠난 약 38일간의 유럽 배낭여행 이야기마흔여섯 백수가 예순의 백만장자와 함께 떠난 약 38일간의 유럽 배낭여행 이야기다. 꿈을 위해 회사에 사표를 내고 백수가 된 강호 저자는 백만장자 주식 투자자인 박성득 선생에게 유럽 배낭여행을 제안받는다. 비용 걱정은 말라면서!그런데 이건 그냥저냥 배낭여행이 아니다. 일단 백만장자가 배낭여행을? 이상하지 않은가! 그리고 백만장자가 왜 백수에게 배낭여행을 제안한단 말인가! 이처럼 이상하게(?) 시작한 여행은 결국 특별한 여행이 된다! 박성득 선생은 누구인가그는 15세 때 횟집 주방 보조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유명 호텔의 요리사가 되고 당시 부산에서 가장 큰 일식집인 '대어'를 경영했다. 그러다가 '슈퍼개미' 주식 투자자로 변신해 수백 억대 자신을 일군 입지전적인 인물이다.박성득, 강호 두 사람은 10여 년 전 저자와 편집자로 만나 《슈퍼개미 박성득의 주식 투자 교과서》라는 책을 만든 인연으로 멘토-멘티의 관계를 이어온 터였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부자가 되려면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고 했다. 그런데 박성득 선생과 점심뿐 아니라 아침, 저녁을 함께 먹고, 함께 다니는 여행이라면 뭔가 다르지 않겠는가! 과연 강호 저자는 이 여행을 통해 박 선생에게 부와 인생에 대한 특별한 배움을 얻는다.일례로, 박성득 선생은 교통카드 환불 보증금도 "단디 챙기소"라며 자신에게 돈이 없다고 한다. 강호 저자가 어이없어 하자 박 선생은 말한다. 투자할 돈은 있지만 소비를 위해 쓸 돈이 없다는 거라고! 스위스 인터라켄에서는 억대 시계를 보면서 명품 시계를 살 만한 재력도 중요하지만 그에 걸맞은 품격을 갖추라고 조언한다. 백만장자가 왜 백수와 배낭여행을?그렇다면 박성득 선생은 왜 배낭여행을 제안했을까? 박 선생은 강호 저자에게 자신의 아들을 변화시킨 책을 만들어준 고마움을 표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말한다. "여행은 인생을 닮았지요. 막막한 가운데 스스로 나아갈 길을 찾고 어려움을 견디고 그러면서 멋진 순간들을 경험하고 추억을 남기는 겁니다. 누군가 정해준 코스대로 다니며 기름진 밥을 먹고 호화로운 잠을 자는 관광 같은 인생은 단언컨대 없습니다. 강 국장님이 잠시 찾아온 인생의 휴식기에 진짜 여행을 통해 인생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길 바랐어요." (235쪽) 인생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길 바라는 이들에게 이 책이 모종의 길잡이가 되길 빈다. 이들뿐 아니라 성공과 부를 꿈꾸는 이들, 인생의 터닝포인트에 선 이들, 인생의 쓴맛을 보고 좌절한 중년에게도 이 책이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

부자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