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grammar II

ebook

By 조원석

cover image of korean grammar II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교육 현장에서 수많은 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을 직접 진단 평가하면서 얻은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쓴 한국어 문법 종합 학습서이다. 30여 명에 이르는 여러 한국어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약 2년간의 검증 과정을 거쳐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생들이 원어민에 준하는 한국어 문법 통찰력을 습득할 기회를 마련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책은 모두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권은 한국어 문법의 전반적인 체계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문법 요소들을 엄선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였고, 제2권은 다양한 구절 접속사와 문장 접속사들이 한국어 구절과 문장들을 어떻게 문법적으로 연결하고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두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제3권(출간 예정)에서는 한국어 핵심 문법 요소들을 다양한 주제별로 요약정리하면서 비슷한 용법으로 쓰이는 문법 요소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일목요연하게 비교 설명하였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1권과 2권을 통해 습득한 문법 지식을 효과적으로 점검 복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연습 문제들도 함께 수록하였다. 세계무대로 진출한 한류의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이 책이 한국어 문법 교육의 올바른 길잡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korean grammar 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