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나의 첫 소설 쓰기 수업

ebook

By 문부일

cover image of 10대를 위한 나의 첫 소설 쓰기 수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제발, 다섯 줄만 쓰자! 응?""다섯 줄도 너무 길어요. 세 줄만 쓰면 안 돼요?"문장 한 줄을 겨우 쓰던 학생이소설 한 편을 뚝딱 완성하는 마법!글쓰기 수업 시간, 학생들에게 "글쓰기 좋아해?"라고 물으면 고개를 절레절레 젓는다. 독서 감상문, 논술, 자기소개서 등 입시만을 위한 글을 쓰는 학생들은 글쓰기에 흥미를 잃은 지 오래다. "그런 건 선비 같은 애들이나 하는 거예요!" 지루하고 고리타분하다는 고정관념도 있다. 많은 10대가 문장 한두 줄조차 쉽게 시작하지 못하고 몸을 배배 꼬며 어려워한다. 빈 종이만 보면 한숨을 내뱉는다. 글쓰기 공포증에 빠진 것이다!『10대를 위한 나의 첫 소설 쓰기 수업』은 이런 10대가 글쓰기와 점점 멀어지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소설 쓰기'에서 찾는다. 이 책의 저자는 글을 잘 쓰는 법보다 글 쓰는 재미를 먼저 배워야 한다 말한다. 바로 소설 쓰기를 통해서!소설가인 저자는 2018년부터 여러 학교에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면서 굴쓰기의 재미를 전파했다. 기존의 글쓰기는 작법 원리와 주제의 전개 방식 등을 강조한다. 하지만 이 책은 원하는 대로 상상하고 쓰는 재미를 먼저 느끼게 한다. 쓰는 즐거움을 체험하면 글쓰기에 자신감이 붙고 어떤 유형의 글쓰기도 무섭지가 않다.

10대를 위한 나의 첫 소설 쓰기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