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이 알고 싶다

ebook

By 탁지일

cover image of 이단이 알고 싶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교회 개혁과 이단 대처는 떼려야 뗄 수 없다."2020년, 우리는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거리에서 전단지와 설문지를 들고 '종말을 파는 이단'의 폐해와 사회로부터 외면 받는 '종말을 잊은 교회'의 일탈을 동시에 경험하고 있다. 당신이 궁금한 '이단'에 대한 모든 것!2020년 발생한 코로나 19와 이단 신천지 문제는, 이제 이단이 교회만의 문제가 아님을 시사한다.이단 연구 일인자 탁지일 교수가 통일교부터 신천지까지 본격적으로 파헤쳤다. 신천지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2020년 확산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와 신천지 문제는 이단의 사회적 역기능을 고스란히 노출해주었다. 이단 문제가 단순히 교리적 문제를 넘어, 누군가의 삶을 빼앗고 파괴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로 언제든지 비화(飛火)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여실히 목격했다. 만약 우리가 호기심어린 안이한 눈으로 이단 문제를 바라본다면 결코 인지할 수 없는 것들을,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이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절박한 눈으로 바라본다면 어렵지 않게 간파할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신천지 문제가 우리에게 주는 아픈 교훈이다. 왜 그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하는가?이단의 미혹 대상에는 예외가 없다. 내 사랑하는 가족이 될 수도 있고, 내가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그들의 접근 방식과 포교 방법, 이단에 빠졌을 때 어떤 사고방식의 전환이 일어나는지를 알아야 한다.이단을 알아야 교회를 보호할 수 있다.이단과 교회는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이단을 앎으로 교회의 본질을 알게 된다. 또한 교회를 제대로 이해할 때 이단의 오류를 발견할 수 있다. 모든 시대의 이단들은 어김없이 자신들이 타락한 교회의 대안이라고 주장하며 영향력을 확장했다. 이단 대처와 회복 이단 대처는 일면 거룩한 성경 언어의 회복 운동이다. 이단들은 하나님에게 저작권이 있는 성경의 핵심적인 단어들을 도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기독교적 종말론의 표징인 "새 하늘과 새 땅"[新天地]은 신천지에게 그 저작권이 도용당해, 이제는 신천지라는 단어를 교회 안에서 사용하기 꺼려지는 기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 구원파가 사용하는 "복음", "생명의 말씀", "기쁜 소식" 등도 역시 그리스도인들이 구원파의 미혹을 경계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부정적인 표현들로 인식되고 있다. 어불성설이다. 이단들에게 도용당한 성경 언어의 저작권 회복 운동이 필요하다. 이단 대처의 명분으로 인해 주옥같은 성경 언어들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신천지, 기쁜 소식, 생명의 말씀은 이단이 아니라 교회에 속해 있다. 남녀노소 신앙인의 눈높이에 맞춘 효과적이고 '내용적으로는 성경적이고 전통적'이면서도 '형식적으로는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이단 예방 및 대처 교육의 계발이 요구된다. 교회의 거룩함과 구별됨은, 이단들에 대한 변증과 선한 싸움을 통해 더욱 선명해질 것이다. 이단은 항상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지만, 주님의 교회는 영원하고 마침내 승리한다. 이는 변함없는 우리의 믿음이다.

이단이 알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