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쳐다보지 마

ebook

By 마이클 로보텀

cover image of 나를 쳐다보지 마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아무도 기도해주지 않는 아이,자기 가족에게 납치된 아이,그게 바로 나였다."전 세계 50여 개국, 8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영미 스릴러계의 거장 마이클 로보텀이 다시 돌아왔다. 그를 가장 사랑받는 스릴러 작가 반열에 올려놓은 '조 올로클린' 시리즈의 여덟 번째 작품 『나를 쳐다보지 마(Close Your Eyes)』를 통해서다. 명석한 두뇌와 따뜻한 심장을 가졌지만 서서히 몸이 무너져가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심리학자 '조 올로클린'은 일상에 내재된 범죄의 씨앗을 소재로 인간 본성의 가장 깊고 어두운 면을 탐구해나가는 것으로 독자들의 무한한 애정과 신임을 얻고 있는 캐릭터다. 우리 삶에 만연하지만 쉽게 간과하는 사건들을 은밀히 포착하여,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어둡고 내밀한 범죄 심리를 가감 없이 드러내기에, '조 올로클린' 시리즈는 기존의 스릴러 작품들과는 비견될 수 없는 독보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작이 발표될 때마다 문단과 독자의 열렬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조 올로클린' 시리즈는 전 세계의 문학상 수상으로 그 진가를 인정받기도 했다. 『산산이 부서진 남자』는 네드 켈리 상을 수상하였고, CWA 스틸대거상, 영국 ITV 스릴러 문학상, 남아프리카공화국 뵈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미안하다고 말해』는 2013년 CWA 골드대거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그 여세를 몰아 지난 2016년 『라이프 오어 데스』라는 작품으로 스티븐 킹과 J. K. 롤링 등 쟁쟁한 작가들을 제치고 CWA 골드대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동작품은 에드거상, 배리상 최종 후보에도 노미네이트되었다. 또한 얼마 전 국내에서 선보인 『널 지켜보고 있어』는 ABIA 제너럴 픽션 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이번 신작 『나를 쳐다보지 마』는 '조 올로클린'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던 요소들이 집대성되어 최상의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뇌리를 강타하는 강렬한 사건과 인간의 심리를 예리하게 파헤치는 조의 활약, 그리고 가슴 아프고 애달픈 가족에 대한 사랑 등은 왜 마이클 로보텀이 거장의 자리에 올랐으며, 그의 작품이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안겨줄 것이다.

나를 쳐다보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