껑충씨와 꾸러기씨

audiobook (Unabridged) Creativity Fairytale

By 애드라인

cover image of 껑충씨와 꾸러기씨
Audiobook icon Visual indication that the title is an audiobook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늘 맛있는 빵을 구워서 파는 껑충씨의 이야기입니다.
마을사람 모두가 껑충씨의 금방 구운 빵이 먹고 싶어 기다리고 있답니다.
언덕길에서 만난 꾸러기씨가 웬일로 껑충씨의 빵 보따리를 밀어 주는군요.
고마워하는 껑충씨가 건네준 빵을 맛보는 순간, 꾸러기씨는 욕심이 나서 껑충씨의 빵 보따리를 메고 도망을 갑니다. 그때 빵 보따리가 풀어지면서 껑충씨의 맛있는 빵이 한 개, 두 개 떨어져 구르는 장면은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면서도 매우 우습고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그 빵들을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집어 들어 맛있게 먹으면서 마치 온 마을에 맛있는 빵 잔치가 벌어진 것 같습니다. 그 장면에선 아이들이 꼴깍 침을 삼키며 먹고 싶어도 하겠지요?
맛있는 것, 좋은 것을 보면 욕심이 나는 건 누구나 당연한 일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더 그렇지요.
하지만, 욕심은 참을 줄 알아야 하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 노력할 줄 알아야 한다는 교훈을 이 이야기는 전해 주고 있습니다.
한편, 남에게 손해를 끼친 데 대해 책임질 줄 아는 꾸러기씨의 태도는 칭찬할만합니다. 두 사람에게 멋진 해결책을 내놓은 척척씨도 마찬가지이고요.
다 읽고 나서 맛있는 빵을 간식으로 먹으며 부모와 아이가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면 매우 즐거운 한때가 될 것입니다.
껑충씨와 꾸러기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