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

ebook

By 홍민기

cover image of 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좌절, 실패, 역경 등 인생에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상황에서 과연 주님은 어떤 메시지를 주실까? 고난 없는 인생은 없다! 수많은 인생의 장면 속에서 즐거운 일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즐거운 일이 있는가 하면 어느 순간 고난이라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찾아와 마음의 상처와 걷잡을 수 없는 유혹으로 빠지게 하곤 한다. 그리하여 쓰러지고 무너져서 단단한 믿음마저 얄팍해지고 바닥까지 드러내는 그리스도인들을 보기도 한다. 그들은 결국 하나님을 원망하며 떠나는 극단적인 판단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런 나약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하나님은 진정 원하실까? 이런 모습을 기대하여 고난이라는 손님을 대면하게 하시진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마치 사탄의 종노릇되듯 비참하게 작은 고난 속에서도 무너지고 또 무너진며 울부짖는다. 하지만 우리 인생 가운데 고난이 없을 수는 없다. 상대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의 차이일 수는 있지만 각자의 삶에서 고난은 분명 존재한다. 그리고 그 고난의 단계, 단계를 뛰어넘으면서 새로운 희망을 맛보게 된다. 우리 하나님도 그런 희망을 보여 주기 위해 좌절, 역경, 실패 등을 훈련의 통로로 주시지 않았을까? 그런데 우리의 모습은 어떠한가? 하나님이 예상하신 시나리오와는 반대로 쉽게 좌절하고 쉽게 하나님을 원망하고 있다. 나약하고 갈대처럼 쉽게 흔들려버리는 우리 믿음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다시 한 번 이 책을 통해 그 중심 메시지를 강조하길 원하신다. 고난은 고난일 뿐 그 뒤의 하나님을 바라보라! 부산 호산나교회 홍민기 목사를 통해 전달되고 있는 이 책 《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그 중심에 계신 하나님을 다시 깨닫고 그분의 위대하시고 놀라우신 능력으로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해답을 주신다는 믿음을 던져주고 있다. 평소 탱크목사로 주님 한 분만 믿고 굳건하게 앞을 향해 장군처럼 나아가는 홍민기 목사가 고난을 풀어가는 방법을 그의 거침없는 화법으로 담았다. 수많은 상처의 키워드 중에 12개를 뽑아 그 속에 감춰진 하나님의 비밀스러운 메시지를 통해 진정 어떤 상황 속에서도 우리 그리스도인이 붙들고 가야할 것은 무엇이면 어떤 태도를 갖춰야 할지 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 그리스도인이나 비그리스도인이나 힘듦에 곡소리 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고 그 어지러운 세상에서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 행복을 품어야 하는 우리이기에 이 책을 통해 진정 곡소리 나는 곳에서도 웃음과 기쁨을 찾을 수 있는 진정 우리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