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

ebook

By 이유

cover image of 커트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문학동네소설상 수상 작가의 첫 소설집 출간! 꿈에서 현실로, 현실에서 다시 꿈으로 이어지는 세계 이유의 첫번째 소설집 『커트』가 출간됐다. 2010년 『세계일보』로 등단한 이후 7년 만의 소설집이다. 2015년 장편소설 『소각의 여왕』(문학동네, 2015)으로 문학동네소설상을 수상했으며, 당시 2012년 이후 3년 만에 선정된 수상작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커트』에서 작가는 꿈을 꾸고, 이루고, 실패하고, 다시 꿈을 꾸는 반복적인 상황에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했다. “꿈이 그대로 현실이 되어버리는 황당한” 세상 혹은 “이건 진짜 현실이지만, 꿈이라고 열심히 생각하면 정말 꿈이” 되는 더 황당한 세상이 이유의 소설을 통해 실현된다. 특히 꿈이 이뤄졌다는 기쁨과 그 이후에 오는 또 다른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이 교차하면서, 꿈과 현실 속에서 갈팡질팡하는 이들의 고뇌를 고스란히 담았다. 꿈이 이루어진 다음, 우리는 행복할 수 있을까. 꿈이 현실이 된다면 우리는 감당할 수 있을까. 길을 잃었다고 생각한 그곳에 그가 있다. 아무도 그를 찾지 못한다고 해도 그가 길을 나선 순간부터 그는 길 위에 있다. 이유의 소설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이 이것이다. 악몽은 그치지 않을 것이다. 우리도 쉬지 않고 한 악몽에서 다른 악몽으로 이행하는 몽유록을 쓸 것이다. 바로 그 기록이 악몽의 탈출기가 될 것이다._양윤의(문학평론가)

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