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나에게 논어가 답하다

ebook 벽 앞에 선 당신을 잡아주는 공자의 한마디

By 최종엽

cover image of 일하는 나에게 논어가 답하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일이 힘겨울 때, 성장이 멈췄을 때, 새롭게 시작하고 싶을 때, 《논어》를 떠올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겉으로 보기에는 별 탈 없이 번듯한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듯 보이는 이들에게도 시시때때로 슬럼프가 찾아온다. 업무를 한참 배워야 하는 사회초년의 시절에는 하고 있는 업무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고민이 들고, 조직에 적응하는 일도 버겁게 느껴진다. 업무에 익숙해져 성과를 내야 할 때에는 마음처럼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속이 상한다. 또 승진에서 누락되거나, 동기들의 이직과 퇴직을 볼 때마다 마음이 심란해지기도 한다. 구조조정의 회오리에는 나는 아니겠지 가슴이 조마조마하고, 권고사직을 당하거나 은퇴를 앞둔 사람들은 앞날에 대한 걱정으로 잠을 설친다. 직장은 일을 통해 나의 생계를 유지하고 내 몫의 가치를 인정받는 무대이기도 하지만 이처럼 만만치 않은 번뇌가 따르는 곳이기도 하다. 그럼, 일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그런 번뇌와 고민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일하는 나에게 논어가 답하다》의 저자는 그 해답을 《논어》에서 찾는다. 일하는 이들이 실제로 고민하는 부분을 세세하게 짚어내고, 2500년 전 공자의 말을 직장인의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하면서, 지금 나에게 통할 수 있는 지혜를 가르쳐준다. 변화가 두렵거나, 일과 인생의 목표가 흔들리거나, 새롭게 시작하거나, 인간관계가 어렵거나, 세상을 탓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각 장별로 책장을 들춰보면 지금 나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고 통과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저자 역시 퇴직하기 전까지 스무 해 동안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많은 고민과 번뇌로 잠 못 이룰 때가 많았다고 한다. 그런 경험이 바탕이 되어 현재 저자가 진행하고 있는 논어 강의는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강연을 통해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과, 일터에서 논어를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말단 사원, 경영자 상관 없이 일을 하며 벽 앞에 선 느낌이 들 때, 이 책을 펼쳐보자. 논어 한 구절 속에 깃들어 있는, 지금 나를 위한 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일하는 나에게 논어가 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