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단치는 엄마, 안아주는 엄마

ebook

By 스가 요시카즈

cover image of 야단치는 엄마, 안아주는 엄마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초보 엄마들을 위한 ‘야단치지 않아도 되는’ 육아법 아이들은 야단치며 키워야 한다? No! 아이의 욕구 상자를 채워주고,엄마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한다면 야단치지 않고도 즐겁게 육아를 할 수 있다! 아빠 보육교사의 ‘초보 엄마들을 위한 2~5세 양육법’ 저자는 아빠이기도 하지만 10년간 일본 내 공립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직접 육아도 해봤으며 지금은 육아 상담과 강연가로 활동하는 육아 전문가다. 전문가의 경험과 부모의 입장, 영유아 육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 된 엄마들의 고민, 상담 사례가 충분히 반영되어 있어 육아에 지친 초보 엄마들을 위로하면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야단치는 육아 VS. 야단치지 않는 육아 ‘아이를 올바르게 키우려면 야단치며 키워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반박한다. 야단이 아이와 양육 방식에 미치는 영향, 야단치는 어른의 마음속에 숨은 심리, 야단치기의 함정 등 야단을 치며 키울 때의 부작용을 조목조목 설명한다. 더불어 야단치는 것과 야단치지 않는 것의 균형점은 무엇인지, 야단이 필요할 때는 언제인지, 야단치지 않고도 양육할 수 있는 방법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룸으로써 아이도 부모도 행복한 양육법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고 있다. 육아를 힘들어하는 부모들을 위한 감정 코칭 야단치지 않는 육아를 하려면 부모 스스로 감정 조절을 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감정 조절이 안 될수록 아이를 혼내는 일이 잦아지기 때문이다. 감정 조절을 위한 방법으로 자신이 어떤 유형의 부모인지를 알고, 자기긍정감을 높이며, 얼굴에 감정을 드러내 아이가 헷갈리지 않게 하고, 아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고, 힘들 땐 그냥 넘어가기 등의 방법을 제시한다. 육아에 지친 부모들의 마음을 충분히 공감해주고 있어 독자 입장에서 큰 위로가 된다.

야단치는 엄마, 안아주는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