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성장발달놀이 140

ebook

By 마스다 가오리

cover image of 아이가 좋아하는 성장발달놀이 140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발달 과정과 내 아이를 이해하면 놀이 과정이 더 즐거워지고 엄마도 아이도 함께 성장한다 아이 발달 단계에 체계적으로 도움이 되는 놀이를 담았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세상과 자신의 몸을 알아간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 놀이는 발달의 시작이자 과정이며 결과가 된다. 그런 놀이가 아이에게 아무 재미를 주지 못한다면 아이는 조금 하다 말게 되고 결국 아이에게서 어떤 반응도 이끌어내지 못한다. 재미있어서 계속할 때 놀이는 발달을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그렇다고 재미만 있어서도 안 된다. 인터넷에서 재미있는 아이 놀이는 찾기 쉽지만 단락적이며 일회적인 놀이로는 우리 아이의 발달에 체계적인 도움을 줄 수 없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운동 기능과 손가락 조작, 언어와 정서, 대인관계 능력을 키우기에 엄마가 발달 과정을 이해하면 아이와 더 쉽게, 즐겁게 놀면서 성장할 수 있다. 이 책은 나이별 아이 발달표를 함께 싣고 각 시기에 딱 맞는 놀이를 대근육, 소근육, 애착 놀이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월령별, 연령별에 맞춰 제공해준다. 일본 최고 어린이집에서 선정한 검증된 놀이를 모았다 좋다고 말만 하는 놀이, 좋아 보이는 놀이가 아닌 실제 아이와 놀아봐서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성장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놀이만을 모았다. 더 나은 양육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를 20년 이상 고민해온 마미즈패밀리 어린이집에서 실제 아이 보육 경험과 치밀한 아이 관찰을 바탕으로 계발해낸 효과 높은 놀이들로, 현재 200명 이상의 어린이집 선생님이 현장에서 상시 활용하고 있다. 마미즈패밀리 어린이집은 계속해서 아이가 주체적이고 의욕적으로 놀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놀이들을 계발하고 있다. 무엇보다 큰 준비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놀이들이어서 엄마들의 부담을 줄여주었다. 각 장 끝에는 엄마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놀이 관련 질문을 Q&A로 정리했고 또 특별히 인기가 많았던 교감 놀이들도 소개하기에 초보 엄마들도 활용하기 쉬운 아이 놀이 기본서다. 연령별로 나눠 초보 엄마들도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로 설명한다 친근한 일러스트로 놀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알기 쉬운 간단한 설명으로 놀이방법을 풀어놓았기에 엄마들이 읽고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첫돌, 만 1세, 만 2세까지는 대근육, 소근육, 애착 놀이로 나누고 만 3세, 만 4~5세는 신체, 조작, 규칙, 역할, 구성 놀이로 나눠 각 놀이별로 표시해놓았기에 해당 놀이를 통해 발달시키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PART 1 아이의 발달과 놀이에서는 연령별 아이 발달표와 함께 발달과 놀이가 어떤 연관성을 가져야 하는지를 짧게 설명한다. PART 2 첫돌 놀이에서는 태어나서 1년 동안 할 수 있는 놀이로 논다기보다는 양육자와 아이 사이의 지속적인 교감을 키우는 마사지 등과 함께 감성과 운동 능력을 키워주는 간단한 놀이들이 실려 있다. 이후 PART 3 만 1세 놀이~PART 6 만 4~5세 놀이에는 아이가 혼자서 하는 놀이부터 단체로 하는 놀이까지 다양하게 담겨 있다. PART 7 계절별 놀이에서는 계절감을 느끼면서 실내외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활동을 담았다.

아이가 좋아하는 성장발달놀이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