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 아이디어는 없다

ebook 창의력 실전기술

By 김은기

cover image of 쓸모없는 아이디어는 없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21세기 창의력이 필수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 바로 창의성을 키우는 일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코앞에 와 있다.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들이 코앞에서 벌어지고 있다. 인류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아니, 나는 무엇을 해야 변화하는 세상에 살아남을 것인가? 이런 변화의 근본 핵심은 변하지 않는다. 새로운 것을 생각할 수 있는 능력, 즉 창의성에 달려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바로 창의성을 키우는 일이다. 무엇을 하면 창의맨이 될까? 창의력, 절대 필요한 능력이다. 하지만 무얼 해야 그 능력을 늘릴지 모르겠다고 한다. 창의력은 타고 나는가? 아니면 공부하듯 노력하면 늘어나는가? 창의력도 노력으로 늘어난다. 이 책은 필자가 지난 20년간 대학에서 강의한 창의력 향상 기술을 정리한 것이다. 트리즈 기술을 아이디어 발상, 실용화에 적용 이 책이 기존 창의력 도서와 다른 점은 아이디어 발상 이후 ‘완성’에 역점을 두었다는 점이다. 대부분 창의력 도서가 아이디어 발상 부분만을 강조하지만, 아이디어는 꿰어야 빛을 보고 그래야 돈을 번다. 이 책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선정하고, 다듬고, 실용화하는 과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한다. 이론은 최소로, 실전은 최대로 했다. 이제 배운 기술로 어떤 기막힌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면 끝까지 가야한다. 완성해야 한다. 그래야 빛을 본다. 빛을 못 본 아이디어는 그냥 한 줄기 구름일 뿐이다. 아이디어가 전부가 아니다.

쓸모없는 아이디어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