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작성 최소원칙

ebook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글쓰기

By 정경수

cover image of 문서작성 최소원칙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문서작성 최소원칙』은 기획서, 보고서, 제안서 등의 문서를 작성할 때 지켜야 하는 원칙을 설명한다. 문서를 작성할 때 지켜야 하는 원칙은 단순하다. 문서를 작성하는 이유를 분명히 알아야 하고 간결하되 깊이 있는 내용으로 써야 한다. 회사에서는 말보다 글로 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더 선호한다. 말보다는 글이 더 정확하기 때문이다. 비즈니스가 복잡해질수록 문서와 기록의 중요성은 부각된다. 직장인들은 하루 일과 중 상당한 시간을 문서를 작성하는 데 쓴다. 인터넷, 인트라넷, 스마트폰 메신저, 업무용 메신저, SNS 등 계속해서 무언가를 쓰면서 소통한다. 커뮤니케이션 툴이 다양해지면서 글쓰기 비중은 계속 커지고 있다. 이 책은 직장인들이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를 쓸 때 지켜야 하는 원칙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문서작성 최소원칙만 지켜도 문서작성을 못한다는 말은 듣지 않을 것이다.

문서작성 최소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