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 Distance |
---|---|
Loading... |
그림책 작가, 아동도서 작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환상적인 스토리텔링 비법 “난 어릴 때 그림책을 무척 좋아했어. 누구보다 사랑했지. 그러니 그림책을 쓸 수 있을 거야.” 우리는 그림책 쓰기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작을 읽거나 공부하지 않아도 그림책을 쓸 수 있다고 여긴다! 하지만 그림책을 쓰고 싶다면, 먼저 그림책을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 그림책을 쓰기 위해서는 그림책만의 독특한 글쓰기 형식과 그림책 장르의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그중 첫 번째가 바로 그림책의 독자층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림책의 독자는 두 부류로 나뉜다. 바로 어린이 독자와 어른 독자. 훌륭한 그림책 작가는 그림책을 ‘보고 듣는’ 어린이 독자와 그림책을 ‘읽어주는’ 어른 독자 이들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글쓰기를 한다. 그렇다면 어린이 독자와 어른 독자는 어떤 그림책을 좋아할까? 어떤 그림책을 잊지 못할까? 그림책은 보통 글을 읽을 줄 모르는 아이에게 어른이 읽어주는 책을 말한다. 아이들의 집중 시간은 매우 짧다. 그러니 원고 분량도 적어야 한다. 또한 그림책은 글과 그림 모두를 담아야 하므로 그림책 작가는 정말 필요한 단어만을 골라 써야 한다. 그림책 쓰기는 예술이기 이전에 기술인 것이다. 이 책 『그림책 쓰기의 모든 것』은 그림책 작법에 관한 모든 과정을 다룬다. 플롯 구성에서부터 출간에 이르기까지. 상상력만으로는 좋은 그림책을 쓸 수 없다. 글을 잘 쓰고 싶다면 자신의 글을 비평하는 법을 최대한 잘 배우는 수밖에 없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제3자가 되어 글을 읽는 법을 익혀야 한다. 이 책은 제3자의 눈을 얻는 참신한 방법을 다룬다. 자신의 작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글을 탄탄하게 다지는 데 필요한 기술들을 소개한다. 모든 장의 마지막에는 원고를 냉정하게 보고 어떤 방향으로 고쳐나가야 할지에 대해 알려준다. 그림책 작가는 두 손에 아주 중요한 것을 쥐고 있다 바로 이 세상의 미래! “가장 귀하고 좋은 것만 아이들에게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