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의 가르침

ebook

By 존 맥도널드

cover image of 현자의 가르침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1929년 미국에서 발간된 이후 미국 대 공황기에 '숨은 부자들'을 만들어 냈고, 일본 헤이세이 불황을 이겨내게 한 성공철학의 고전이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읽히며 많은 독자들에게 삶의 의미를 찾아주고, 스스로 운명의 주인이 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부와 성공을 이루는 본질적인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가르침'이 주요 부분을 채우고 있으며, 왜 대다수의 사람들이 불행하게 사는지, 불행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실패를 거듭하고 있던 한 기업가에게 옛 친구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그는 "내 운명의 주인으로 내 인생을 원하는 대로 살아갈 수가 있게 되었다네. 날 미쳤다고 생각하지 말게나. 내 이야기를 다 들을 때까지는 말이야." 라고 말하면서 '마스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어느 스승을 만나 운명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기업가는 당장이라도 그 이야기를 듣고 싶어 안절부절못하며 기다리다 드디어 '마스터'라는 스승을 만나 이야기를 듣는다. 과연 마스터에게 배운 부와 지혜, 성공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법칙이란 무엇일까?

1. 우리의 정신은 세월이 흐르면서 불필요한 가구와 그림, 장식품 등 잡동사니가 쌓인 집에 비유할 수 있다. 그런 상항에서는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다. 왜냐하면 무언가를 찾으려 해도 다른 물건에 걸려 넘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필요한 가구 이외는 모두 처분해 버리는 것이다. 자기 자신을 제대로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 주변 상황도 다스릴 줄 안다.

2. 우리는 바늘 끝보다 더 작은 미세한 세포에서 성장한다. 그 세포 속에는 우리 현존재의 모든 것과 본질이 담겨 있으며 자기 존재에 대한 법칙을 충실히 따르는 정신의 불꽃과 자신에 대한 하나의 고정된 이미지나 그림이 담겨 있다. 그것이 싹이 트고 자라 구체화되는 것에는 법칙이 있다. 이것은 의식 안에 유지된 이미지는 반드시 실현된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인간은 외부 세계에서 매일 경험하는 것을 사진기로 찍고 그것을 감광필름에 현상한 다음, 그 사진들을 자신의 내부에 인화하지만, 사실 그 절차는 반대로 진행되어야 한다. 그렇게 될 때 비로소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다.

3.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어째서 우리의 소망의 모든 것이 실현되지 않는 것일까? 실은 많은 소망과 생각들은 절대로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경쾌한 음악을 들려주는 라디오 방송에 주파수를 맞추고 싶지만 수많은 다른 방송 때문에 소음만 들리는 것과 같다. 그러나 주파수가 원하는 방송에 맞춰지고 원하는 음악을 듣게 되면 우리의 욕망은 충족된다. 이렇듯이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단지 한 가지에만 주파수를 맞춘다.

현자의 가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