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에게 친절하기로 했다

ebook

By 크리스토퍼 거머

cover image of 오늘부터 나에게 친절하기로 했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하버드 임상심리학자가 알려주는 '마음챙김-자기연민'

삶을 무너뜨리는 파괴적인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는 법

깨져버린 관계, 느닷없는 실직, 산산조각 난 삶 때문에 우리는 괴로워한다. 그리고 곧이어 문제가 생긴 건 자기 탓이라고, 또 그 일을 해결하지 못하면 무능하다고 습관적으로 자기 자신을 비난하며 고통스러운 감정의 악순환에 빠지곤 한다. 이럴 때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하버드 의과대학원의 임상심리학자이자 40년 넘게 명상과 심리학을 접목해온 크리스토퍼 거머 박사는 '자기연민'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고통스러운 감정에 대처하는 법을 제시한다. '연민'은 불쌍하게 여기는 것이 아니라, 함께 아파하며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이다. 남들에게 베푸는 이런 연민을 자기 자신에게도 똑같이 베푸는 것, 사랑하는 누군가를 돌보듯 나 자신을 돌보는 것이 바로 자기연민이다.

거머 박사가 말하는 '자기연민'이란 누구나 스스로 익혀서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자 기술이다. '수용하는 태도로 현재 경험을 자각하는' 마음챙김mindfulness을 토대로 삼아, 사랑하는 누군가를 돌보듯 자신을 돌보는 '자기연민self-compassion'을 기르고, 그리고 1970년대 이래 심리치료 가운데 가장 철저히 연구된 '명상'을 결합하면 나 자신과 새로운 관계를 맺는 법을 연습하고, 배울 수 있다.

오늘부터 나에게 친절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