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을 뒤흔든 30년

ebook 20세기 물리학 혁명의 산 증언

By G. 가모프 저

cover image of 물리학을 뒤흔든 30년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Download Libby on the App Store Download Libby on Google Play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Distance
Loading...

두 가지의 이론이 물리학의 흐름을 뒤흔들었다

두 가지의 위대한 혁명적 이론이 20세기의 처음 수십 년 사이에 물리학의 양상을 크게 바꿔 놓았다. 그 두 이론이란 상대성이론(Theory of Relativity)과 양자론(Quantum Theory)이다. 상대성이론은 원자 속에서의 전자 운동, 태양계에서의 행성 운동 및 우주에서의 성상은하 운동을 논하는 데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다. 상대론과 달리 양자론은 여러 위대한 과학자들의 창조적 연구의 종합적 성과라 할 수 있겠다. 양자론은 여러 발전 단계를 거쳐 오늘에 이르렀는데, 원자나 원자핵의 구조에서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보통 크기의 물체 구조에 이르기까지 깊은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부터 이야기하려는 내용은 당시 경험의 산물이며, 이 이야기는 위대하고 사랑스러운 닐스 보어가 그 중심이다. 나는 새 시대의 젊은 물리학자들이 이제부터 전개하는 이야기 속에서 재미있는 여러 지식을 찾아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물리학을 뒤흔든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