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
■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만나는 열두 달 기념일
그림으로 만나는 열두 달 기념일입니다. 한 해의 시작, 새해 해맞이를 보는 순간부터 마지막 날 제야의 종을 울리는 모습까지 사계절, 열두 달의 모습을 계절감이 드러나는 알록달록하고도 아기자기한 예쁜 그림으로 만나요.
열두 달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명절, 국경일, 기념일의 중요한 내용들과 그날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해 보면 좋은 일들을 그림으로 꼼꼼하게 모두 표현했어요. 깨알 같은 그림 정보들을 하나씩 뜯어보는 재미가 있을 거예요.
■ 먹을 것, 입을 것, 만들 것 등 그날을 이벤트로 만들 모든 것
농경 사회로부터 시작된 명절과 절기, 국경일, 기념일 등을 오늘날 의미에 맞게 새로운 관점으로 소개합니다. 유래 설명은 간단하게 하고, 어린이 일상에서 실제로 연결되어 그 의미를 가질 수 있게 그날에 먹는 특별한 음식들과 그날에 갖추어야 할 옷차림,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와 만들기, 교양 있고 예절 바른 어린이로 만들어 줄 인사법 등을 다루고 있어요.
예를 들어 추운 겨울날에는 노란 귤과 뜨겁고 달달한 호떡, 김이 폴폴 나는 하얀 호빵, 노릇노릇 군고구마를 먹어 보고, 정월 대보름에는 '내 더위 사려!'라고 외쳐 봐요. 봄이 시작될 때면 좋은 일이 생기라는 뜻으로 '입춘대길'을 한자로 써 보세요. 또 예쁜 꽃이 피는 따뜻한 때면 소풍을 나가 꽃반지와 꽃시계, 풀피리를 만들어 보고요.
계절에 맞게 달력 속 특별한 날에 맞게 어린이가 먹고 마시고 놀면서 그날의 의미를 몸소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답니다. 계절 음식이나 장난감 등은 만들기 방법이 담겨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그냥 보내 버렸던 열두 달 달력 속 빨간 날과 기념일을 온 가족의 재미있는 날, 특별하게 이벤트하는 날로 만들어 보면 더욱 의미가 있을 거예요.
■ 1년 사계절 내내 활용하는 책
1월에서 12월까지 명절과 절기, 국경일과 기념일 등 오늘날 의미 있는 날들이 거의 모두 들어가 있어요. 1년 사계절 내내 곁에 두고 특별한 날마다 계속 활용할 수 있는 책이에요.
매년 돌아오지만 1년에 단 하루뿐인 특별한 그날마다 늘 펼쳐 보고 활동하며 우리 문화와 사회, 역사에 대한 소양을 길러요. 사계절이 다 있는 우리나라에서 계절마다 꼭 즐기면 좋을 활동들도 소개하고 있어요. 바뀌는 계절을 제대로 즐겁게 보내는 법을 알게 되길 바랍니다. 또 달력 속 특별한 날 외에 학교 행사와 맞닿는 날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어린이의 생활과 더욱 밀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책은 각 날마다의 인사법도 신경 써서 보여 주고 있어요. 교양 있고, 센스 있는 어린이가 되도록 날마다 바뀌는 여러 인사법도 꼭 익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