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믹서 The Mixer

ebook 프리미어리그 역사와 전술의 모든 것

By 마이클 콕스

cover image of 더 믹서 The Mixer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프리미어리그'는 어떻게 최고의 스포츠 리그가 되었는가?

어떤 전술책, 어떤 역사책보다 재미있는 최고의 프리미어리그 스토리!

축구 전술분석의 대가 마이클 콕스의 첫 책 드디어 출간!

  • 이미 팬들이 다 아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는 축구에 대해 신선한 시각을 제시한다. _더 이코노미스트

  • 프리미어리그 전술적 이슈 탐구의 집대성! _한준희(KBS 축구해설위원)

  • 깊은 정보와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역작! _사이먼 쿠퍼(파이낸셜 타임스)

    1992년, 잉글랜드 축구는 그전에 받았던 유럽대회 5년 출장정지 징계로 인해 암흑기를 보내고 있었다. 스피드보다 힘, 정교함보다는 과격함을 기본으로 하는 당시의 축구는 소모적이고 거칠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바뀌었다. 프리미어리그의 창설은 우연히 축구 역사의 가장 큰 변화와 동시에 일어났다. 백패스 규정의 변화가 그것이다. 그 변화로 인해 축구의 속도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빨라졌고 전술도 발전했다. 외국인 선수들의 영향도 이러한 변화를 가속화시켰다.『더 믹서』는 프리미어리그의 전술사를 깊게 분석한 첫 번째 책이다. 어떤 전술책보다도 재미있고, 어떤 역사책보다도 자세하다.

    이 책은 프리미어리그가 출범한 1992년 이후 잉글랜드를 중심으로 유럽 축구계를 강타했던 모든 전술적 변화에 대해 유럽 정상의 축구기자인 마이클 콕스 특유의 세세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필체로 완성한 책이다. 퍼거슨 감독의 직선적인 축구로부터 키건이 이끈 뉴캐슬의 끝없이 공격하는 축구, 그리고 상대팀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무리뉴의 첼시로부터 역습 축구로 우승을 차지한 라니에리 감독의 레스터까지. 『더 믹서』는 지금까지 출간된 모든 축구 서적 중 가장 흥미롭고, 유익하고 또 풍성한 책 중 하나다.?또한 유럽 축구의 전술과 역사를 책 한 권에 모두 담은 모든 유럽 축구 팬의 필독서다.

  • 더 믹서 The Mix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