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게 웃어줘 라오스

ebook

By 오동준

cover image of 하얗게 웃어줘 라오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7528개의 칫솔을 전하고

아이들의 미소를 선물 받았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가치를 되살리자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들린다. 타인을 향한 온기를 품은 사람들의 바람은 여행에도 불어 '나의 즐거움'을 넘어서 '타인의 행복'을 고민하며 떠나는 이가 늘어나는 중이다. 『하얗게 웃어줘 라오스』의 저자는 타인의 행복을 고민하던 끝에, 빈곤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칫솔을 선물하고 있다.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 해외봉사활동을 꿈꾸던 저자는 한국국제협력단을 통해 라오스로 떠난다.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나라 라오스는 유럽인들에게는 최고의 휴양지로 알려졌으며 동시에 착한 미소를 가진 사람들이 사는, 느긋한 공기로 둘러싸인 나라이다. 해외봉사활동에 대한 막연한 꿈으로 시작된 라오스 생활. 잔뜩 부푼 마음으로 무언가 가르치러 왔다고 생각했던 저자에게, 라오스는 오히려 날마다 깨달음을 주는 나라였다.

2년간 방비엥중학교에서 체육교사로 일하면서 현지인들과 웃고 우는 생활을 통해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에 대해 눈을 뜨기 시작한다. 라오스 방비엥에서 펼쳐지는 소소한 일상과 유쾌한 사건들, 그리고 애정이 투영된 아름다운 사진을 통해 『하얗게 웃어줘 라오스』의 독자 역시, 라오스라는 나라와 라오스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물들게 된다.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이 끝나갈 무렵, 저자는 고민 끝에 봉사활동기간을 연장하고 칫솔과 치약을 선물하고 치위생 교육을 실시하는 '치카치카 프로젝트'를 홀로 시작한다. 작은 실천만으로도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생각한 것이다. 착한 미소와 느긋함이 있는 나라, 라오스의 아름다움과 그곳에서 깨달은 가치, 그리고 작은 실천을 이룬 777일간의 시간을 만나보자.

하얗게 웃어줘 라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