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은 하늘을 보았다

ebook

By 김종록

cover image of 장영실은 하늘을 보았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고뇌하는 천재 과학자 장영실, 혁명가 세종천리마와 백락이 만나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완성하다.

최초의 과학사극 '장영실' 2016년 1월 2일 KBS방영!

이 책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장영실에 대한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한다. 작가 특유의 상상력이 입혀지면서 인간 장영실의 삶이 역동적으로 펼쳐진다.?

장영실의 업적이 조선 과학사에 미친 영향은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정작 그의 삶은 미스터리투성이다. 언제 어떻게 죽었는지 또한 불분명하다. 작가는 이런 장영실의 삶을 국내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철저한 고증을 통해서 복원한다. 『장영실은 하늘을 보았다』는 베일에 가려진 장영실의 삶을 지루할 틈 없이 속도감 있게 그려낸다. 명나라와 조선 사이, 치기 어린 왕과 현인이 된 왕 사이를 부지런히 달린다.?

책을 덮고 나면 노비 장영실, 과학자 장영실, 왕의 벗 장영실, 아들 장영실, 남자 장영실까지 역사책 너머의 다양한 장영실을 만났음에 놀랄지도 모른다.

장영실은 하늘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