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마술사/개정합본판

ebook 링컨 라임 시리즈

By 제프리 디버

cover image of 사라진 마술사/개정합본판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현대판 셜록 홈즈 범죄학자 링컨 라임 사건 파일 그 다섯 번째 이야기

제프리 디버의 라임 시리즈 중 하나로, 종전에 1권과 2권으로 출간된 것을 한 권으로 합쳐 출간된 합본이다. 이제껏 마술을 소재로 한 작품들은 마술 그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게 작품 속에서 쓰여지거나, 통속적인 소재에 머물러왔지만 『사라진 마술사』는 법과학 스릴러라는 장르 속에 마술을 녹아 들였다. 마술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이 작품은 미국 출간 당시 24시간 만에 4만 부 판매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고 이후 20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사라진 마술사』 속에는 최고의 법과학자 링컨 라임과 예리한 현장감식관인 아멜리아 색스 외에 두 명의 개성적인 캐릭터가 등장한다. 환상의 마술 기술들을 잔혹한 범죄에 이용하는 악의 마술사 말레릭과 마술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말레릭에 맞서는 선의 마술사 카라이다.

말레릭은 우리가 흔히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한 바 있는 후디니의 탈출 마술이나, 상자에 들어간 사람을 반으로 쪼개는 마술, 수많은 옷을 겹쳐 입고 몇 초만에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신기한 마술들을 잔혹한 범죄로 재탄생시킨다. 익숙한 마술들이 일순간에 범죄로 뒤바꾸는 말레릭.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범죄가 아닌 관객들을 향한 공연이라고 생각하는 말레릭의 행동과 독백은 독자들에게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한다.

반면 마술은 오로지 관객을 위한 것이어야 하고, 자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술을 범죄에 이용하는 말레릭과 맞서는 카라 역시 말레릭만큼이나 개성적인 캐릭터이다. 특히 천재 법과학자 링컨 라임도 꼼짝할 수 없는 말레릭의 마술들을 앞서나가는 카라의 재능과 기지는 여주인공 아멜리아 색스만큼이나 강한 존재감을 느끼게 한다.

사라진 마술사/개정합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