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ibrary Name | Distance |
---|---|
Loading... |
“뱀파이어임에도 나는 강해져야만 해!
나를 위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최고의 속도감을 자랑하는 로맨스 판타지와 추리 미스터리의 만남!?
재미와 감동, 여운을 찾는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손색없는 작품
『마이 블러드 4권/지혜의 사랑』은 ‘스테프니 메이어, 더 나아가 조앤 K. 롤링의 인기를 잇는, 대중의 폭발적인 열광을 낳았던 작품’이라고 「뉴욕 타임스」에서 언급한 바 있는 [마이 블러드] 4부작의 완결작이다. 18살 생일을 맞은 앨리스는 어린아이 뱀파이어 데이지로 인해 호주 오지로 떠난 피터와 메이를 만나러 여행을 떠난다. 한여름의 태양과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른 남반구의 땅은 뱀파이어가 지내기에 그리 쾌적한 환경이 아니다. 3권에서 예고했던 대로, 이제 갓 뱀파이어가 된 데이지 또한 허기와 사냥 충동으로 통제가 불가능한 위기 상황을 여러 차례 맞는다. 예상과 달리, 결코 행복하지만은 않은 휴가는 절친한 친구 제인의 죽음으로 일찍 막을 내린다. 젊은 여성들을 공포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사건에 대한 소식을 접한 앨리스는 살인범을 잡아 더 이상 누구도 해치지 못하게 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한다. 삶의 명확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보다 강한 뱀파이어로 거듭나기 위해 훈련의 시간을 가지지만, 잭과 마일로와의 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원치 않는 갈등도 빚게 된다. 끊이지 않는 문제는 불멸의 삶이란 너무 길다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뱀파이어로 변하기로 선택했던 것은 실수였을 수도 있다는 후회를 낳는다. 잭을 너무나 사랑한다는 이유로 선택한 삶이지만, 사랑만으로 극복하기에 뱀파이어의 삶은 결코 수월치 않다. 이젠 후회해도 돌이킬 수 없는 선택, 과연 앨리스는 수많은 위기 상황을 잘 헤쳐 나갈 수 있을까?
뱀파이어 로맨스 판타지가 추리 미스터리와 만나면서 더욱 속도감 있고 흥미진진해졌다는 평을 얻고 있는 『마이 블러드 4권/지혜의 사랑』은 [마이 블러드] 4부작 중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손꼽힌다. 뱀파이어 클럽 주변에서 세 차례에 걸쳐 젊은 여성이 살해되는 의문의 사건이 일어나고, 뱀파이어 흡혈 중독자였던 제인 또한 희생자 목록에 포함된다. 범인은 남성인지 여성인지, 인간인지 뱀파이어인지조차 종잡을 길이 없다. 작품 전체에 걸쳐 미묘한 방식으로 사건에 대한 단서를 곳곳에 던져놓고 있는 어맨다 호킹은, 어린아이 뱀파이어 데이지의 예측할 수 없는 돌발 행동, 라이캔 출신 뱀파이어 레이프의 수수께끼 같은 언행, 뱀파이어의 사회적 운동을 저지하려는 뱀파이어 사냥꾼의 출현 등 충격적인 소재를 끼워 넣으면서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독자들의 반응은 한결같다. 수많은 예측이 엇갈리고 빗나가는 경험을 하면서 두려움과 슬픔, 동정, 애절함, 분노 등 다채로운 감정을 동시에 쏟아내느라 지루할 틈이 없었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로맨스 판타지에 액션 어드벤처, 추리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적 성격을 도입함으로써 진정한 페이지 터너로 거듭난 [마이 블러드] 시리즈는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재미와 감동, 여운을 찾는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손색없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