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립공원제도의 역사

ebook

By 문성민

cover image of 미국 국립공원제도의 역사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미국의 국립공원제도는 1872년 옐로스톤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로마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처럼 국립공원제도는 그동안 흩어져 있던 퍼즐조각을 완성한 순간 세상에 공개된 것이다. 국립공원관리청의 보전철학은 1800년대에 허드슨 화파가 묘사한 자연경관을 그대로 볼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었다. 자연경관을 해치는 케이블카라든지 트램웨이 수직 엘리베이터 등의 시설물 설치는 용납되지 않는다. 2007년에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라산 국립공원은 개발의 압력에서 벗어난 적이 거의 없었다. 197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래 케이블카를 설치하려는 계획은 수립과 반복을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이후에도 케이블카 설치 계획은 여전히 최고결정권자의 곁을 맴돌고 있다. 미국 국립공원제도의 역사를 통해 우리가 지켜야 할 세계자연유산의 길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미국 국립공원제도의 역사